P&G 다우니, 신제품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AR 필터 공개한섬, 패션업계 최초로 웹드라마 선봬… "고객과 소통 강화"코오롱스포츠,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 만난다
  • ▲ 생화를 닮은 다우니의 향기를 형상화한 인스타그램 증강현실 필터 '다우니 설렘필터'ⓒP&G
    ▲ 생화를 닮은 다우니의 향기를 형상화한 인스타그램 증강현실 필터 '다우니 설렘필터'ⓒP&G
    ◇ P&G 다우니, 신제품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AR 필터 공개

    P&G 다우니가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다우니 설렘 필터’를 제작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다우니 설렘 필터’는 다우니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의 밑바탕이 된 생화의 향기를 증강현실 기술로 시각화했다. 

    이벤트는 12월7일까지 인스타스토리에서 ‘다우니 설렘 필터’를 사용해 영상 또는 이미지를 촬영한 후, 다우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해 당사자 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다우니가 최근 소비자 체험단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71% 이상이 다우니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의 가장 만족스러운 효과로 ‘생화를 닮은 향기’를 꼽았다.
  • ▲ 핸드메이드러브 포스터ⓒ한섬
    ▲ 핸드메이드러브 포스터ⓒ한섬
    ◇ 한섬, 패션업계 최초로 웹드라마 선봬… "고객과 소통 강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판타지 미니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HAND MADE LOVE)’를 다음달 11일부터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Put Your HANDSOME)’에서 선보인다. 국내 패션업계에서 웹드라마를 제작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핸드메이드 러브’는 천상(天上)에서 쫓겨난 주인공(우븐)이 인간 세상에서 테일러숍(맞춤양복점)을 운영하면서 옷을 통해 사람들을 위로해 준다는 콘셉트의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다. 모델 출신의 배우 ‘이수혁’이 주인공 ‘우븐’역(役)을 맡고, 웹드라마 최초로 tvN에서 방영된 ‘언어의 온도 : 우리의 열아홉’을 연출한 고재홍 PD가 연출과 극본을 맡았다.

    ‘핸드메이드 러브’는 총 8부작이며, 한 편당 10분 분량으로 제작됐다. 다음달 4일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과 ‘tvN D Story’에 티저 영상을 공개한 뒤, 본편은 12월11일(1부)을 시작으로 내년 1월5일(8부)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순차적으로 ‘푸쳐핸썸’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섬이 웹드라마를 제작해 자체 유튜브 채널에 선보이기로 한 건 재미와 공감을 유발하는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시키고, 기존 고객과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한섬은 지난 9월부터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을 만들어 운영 중이며 이번 웹드라마는 CJ ENM과 공동·기획 제작했다.

  • ▲ ⓒ코오롱FnC
    ▲ ⓒ코오롱FnC
    ◇ 코오롱스포츠,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 만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유튜브와 코오롱스포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과 소통한다. 모델인 류준열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전시를 함께 둘러보는 것은 물론, 브랜드 앰버서더인 뮤지션 새소년이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류준열은 지난 27일 코오롱스포츠 한남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시 ‘안타티카’에 도슨트(전시 해설사)가 되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과 만남을 가졌다. 류준열은 직접 도슨트로 변신해 코오롱스포츠와 남극과의 스토리, 안타티카 제품 개발의 비하인드는 물론, 세 명의 작가가 표현하는 ‘남극’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SNS를 통해 받은 사전 질문으로 토크 라이브쇼도 함께 꾸며졌다. 약 한 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으며, 이 날 코오롱스포츠 유튜브 채널의 동시 접속자가 약 600명을 웃돈 것은 물론, 누적 1만명 이상이 라이브를 시청 하였다.

    올 SS시즌부터 브랜드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 새소년은 12월 11일 코오롱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미니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