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폴더, 하반기 결산 ‘2020 슈퍼 세일’… 최대 86%↓정관장 동인비,‘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드 에디션’ 출시네이처리퍼블릭, 일본 라쿠텐 ‘월간 MVP 숍’ 3번째 선정
  • ▲ 폴더 2020 슈퍼 세일ⓒ이랜드
    ▲ 폴더 2020 슈퍼 세일ⓒ이랜드
    ◇ 이랜드 폴더, 하반기 결산 ‘2020 슈퍼 세일’… 최대 86%↓

    이랜드가 운영하는 슈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폴더가 이번 달 31일까지 ‘2020 슈퍼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년 한해 동안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았던 유명 브랜드의 신발을 최대 할인율로 판매하는 연말 할인 이벤트다.

    올해에는 최대 86%의 할인 폭으로 진행하며 총 70여 개의 국내외 스니커즈, 의류, 잡화 브랜드가 참여해 4000개 이상의 할인 상품을 쏟아낸다.

    대표적인 참여 브랜드로는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반스, 휠라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챔피온, 그라미치, 오베이, 해브어굿타임, 47포티세븐, 그레고리, 잔스포츠, 줄라이나인 등 글로벌 의류, 잡화 브랜드 등이 있다.

     
  • ▲ ⓒ삼성물산
    ▲ ⓒ삼성물산
    ◇ 제16회 SFDF 수상자 ‘최강혁/손상락’ 디자이너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제16회 SFDF 수상 자로 ‘KANGHYUK(강혁)’의 최강혁, 손상락 디자이너를 선정했다.

    최강혁과 손상락 디자이너는 지난 ‘16년 영국 런던 RCA(Royal College of Art; 영국왕립예술학교) 남성복 석사 졸업 동기이고, ‘17년 ‘KANGHYUK’ 브랜드를 론칭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19년에는 LVMH PRIZE의 세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돼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두 사람은 인공, 소재, 균형을 콘셉트로 자동차 에어백이 가진 요소와 특징을 활용한 남성복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도버스트리트마켓, 레클레어(LECLAIREUR), 파페치(FARFETCH) 등 주요 유통 20여곳에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디자인 디렉터는 물론 매거진 편집장 등으로 구성된 SFDF 심사단은 독창성, 완성도, 시장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KANGHYUK’에게 최고점을 줬다. 독창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할 뿐 아니라 잠재력 높은 디자이너 브랜드로서 인정을 받았다. 

    SFDF는 이번 수상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달 2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시를 마련한다.

    조항석 SFDF 사무국장은 “SFDF는 잠재력있는 디자이너를 발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하고 분명한 브랜드를 후원해야한다는 철학이 있다”며 “코로나19 등 대외변수가 존재하지만 진정성을 가지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디자이너를 지속적으로 찾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한국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 ⓒ정관장
    ▲ ⓒ정관장
    ◇ 정관장 동인비,‘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드 에디션’ 출시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연말을 겨냥해 ‘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드 에디션’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드 에디션은 특허 받은 ‘고순도 홍삼오일’에 ‘24K 퓨어골드’를 더한 프리미엄 페이셜 오일이다.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만큼, 화려하게 빛나는 금빛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고순도 홍삼오일은 무겁고 끈적이는 일반적인 오일 제형의 단점을 개선하여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얇게 밀착되어 윤기 있는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는게 동인비측 설명이다. 끈적임 없이 피부에 홍삼의 영양감을 채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 ▲ ⓒ네이처리버플릭
    ▲ ⓒ네이처리버플릭
    ◇ 네이처리퍼블릭, 일본 라쿠텐 ‘월간 MVP 숍’ 3번째 선정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쿠텐에서 12월 ‘월간 MVP 숍’으로 선정됐다.

    ‘월간 MVP 숍’은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최상위 1%의 브랜드에 수여되는 것으로 현지인들의 솔직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5월 라쿠텐 공식 스토어 오픈 이후 7월과 8월에 이은 세 번째 선정으로 일본 뷰티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와 함께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러한 성장세에 대해 뛰어난 제품력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스토리, 현지화 마케팅으로 꼽고 있다. 대표 제품인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라인은 일본 현지에서도 피부 진정 케어에 대한 니즈가 높게 나타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자연 친화적인 성분과 순한 사용감 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재구매율이 높게 나타났다. 또한 잡티없이 깨끗한 피부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비타페어C’ 라인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전속 모델 NCT 127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현지에서 인기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공식 SNS 채널을 통한 현지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등이 성공적인 안착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