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현장 개발자들의 기술 공유"... NHN FORWARD, 14~15일 개최

입력 2020-12-14 10:47 | 수정 2020-12-14 10:47
NHN의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가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NHN FORWARD는 ‘Small Steps Big Difference(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의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NHN 그룹 내 사업 부문별 주요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외부와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행사다. 실제 개발자들이 현업에서 마주치는 문제들을 같이 고민하고, 해결 노하우를 공유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AI, 클라우드, 머신러닝, 빅데이터, 게임 등 총 19개 분야 37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14일과 15일 각 오전 10시, 오후 2시 시간대별로 10개 전후의 세션들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된다. 

개막일인 금일 오전 10시에는 NHN의 AI 연구 목표와 전사 AI 개발 확대 경험을 나누는 박근한 NHN 기술연구센터장의 오프닝 노트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이어 ▲머신러닝과 딥러닝 입문자들을 위한OCR(광학 문자 인식), OMR 카드 리더기 강연 ▲게임 AI팀 개발자들이 진행하는 강화학습 기초 강연 ▲2020년 상반기 NHN 기술공유상 주인공이 소개하는 오픈 소스 메인테이너로 성장하기 ▲포스트 코로나,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전략 등 11개의 강연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PAYCO 디자인팀이 대학생과 신입 개발자, 디자이너들에게 들려주는 효과적인 개발자 소통이야기 ▲백앤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메시징 플랫폼 문제 개선 사례 분석 ▲Java 기반의 게임 서버 엔진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이슈들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해 공유한다. 이와 함께 초보 iOS 개발자가 맞닥뜨리는 여러 가지 이슈의 원인과 해결 팁을 공유하는 등 10개의 강연이 마련된다.

15일 오전 10시에는 ▲깃허브(GitHub) 12,000스타를 달성한 오픈 소스 에디터 ‘TOAST UI Editor’ 개발 이야기 ▲NHN의 신입개발공채 토스트 루키로 입사한 2년 차 개발자의 성장스토리 ▲NHN 테코러스 엔지니어 에가와 타츠야씨의 강연 등 총 8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오후 2시에는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워크플로 엔진을 도입한 사례 ▲강화된 핀테크 인증심사에 대비해 CISA 자격을 획득한 NHN PAYCO 개발자의 정보시스템 감사 강연 ▲바둑 AI 한돌에 이어 고스톱 AI를 개발한 비법 공개 세션 등 8개 강연이 오픈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NHN FORWARD’는 포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신희강 기자 kpen84@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