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퍼스트 실현, 온라인 프리미엄 식품유통시장의 국내 탑-티어 목표고객중심경영 전략방향으로 소통, 상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제시공동대표 “불확실성의 시대인 지금이 곧 혁신의 기회”
  • 도상철·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NS홈쇼핑
    ▲ 도상철·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NS홈쇼핑
    도상철, 조항목 NS홈쇼핑 공동대표이사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혁신을 강조하며, “불확실성의 시대인 지금이 곧 혁신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두 대표는 4일, 사내 그룹웨어에 게재된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철저한 방역 활동 하에 단 한 건의 감염사례 없이 성장세를 이어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NS홈쇼핑은 방역수칙 준수와 재택근무 권장을 위해 시무식 행사를 올해는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이어 “2021년에도 코로나 19로 위축된 소비시장과 대형 유통업체의 온라인 전환으로 더욱 치열해질 경쟁 구도로 영업환경이 순탄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지쇼핑을 통한 모바일 퍼스트 실현’과 ‘온라인 프리미엄 식품유통시장의 국내 탑-티어’를 2021년의 목표로 제시했다.

    또한, ‘고객중심경영’를 경영전략방향으로 정하고, “소통, 상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3가지 핵심성공요소를 적극 활용해 ‘시대의 불확실성’을 ‘NS의 기회'로 바꾸자”고 당부했다.

    두 대표는 “고객과 임직원, 협력사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수행을 펼치고, ‘가성비’, ‘가심비’ 있는 상품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가격, 품질, 서비스를 갖춘 NS만의 상품을 만들자”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아울러 “시대적 변화에 맞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 함으로써 이지쇼핑과 모바일 주도성장, 조직의 유연성 확보”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두 대표는 올해의 사자성어로 ‘변화에 대응하고 새롭게 창조한다’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을 제시하며, “신뢰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혁신을 실행하고, 소통을 나누는 새로운 시대의 주역이 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