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 진로이즈백 ‘두꺼비’ 관련 상품 출시 러쉬CU 디저트, GS25 안주, 이마트24 젤리 등 독점 협업 상품 개발여성, MZ세대 겨냥 이색 조합… 발렌 타인 추가 상품도 출시 예정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편의점 업계가 앞다퉈 하이트진로와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나섰다. 소주 ‘진로이즈백’의 캐릭터 두꺼비를 활용한 먹거리 등을 선보이는 것. 종류도 안주부터 마카롱, 젤리 등 다양하게 전개되는 양상이다. 

    12일 주요 편의점 업계는 일제히 두꺼비 관련 전략적 협업 상품을 단독 출시 중이다. 

    BGF리테일의 CU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디저트 ‘쫀득한 두꺼비 마카롱’, ‘깔라만시 컵케익’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쫀득한 두꺼비 마카롱(3300원)’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쫀득한 하늘색 그라데이션 꼬끄에 레몬, 만다린, 깔라만시맛 필링을 가득 채운 마카롱이 각각 1개씩 총 3개가 들어있는 상품이다.

    패키지에는 기존 마카롱 상품과 차별화하고 진로와의 협업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마카롱을 들고 있는 두꺼비 캐릭터와 로고가 삽입됐다. 14일에 출시되는 ‘깔라만시 컵케익(3000원)’은 상큼한 깔라만시를 함유한 케익 시트에 진한 마스포카네 치즈를 넣은 상품이다. 케익 위에는 초콜릿으로 만든 두꺼비 캐릭터를 올려 포인트를 줬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리테일의 GS25는 진로안주플래터, 두꺼비감자칩, 두껍면떡볶이, 두꺼비헛개껌 등 진로이즈백 협업 상품 4종을 출시했다. GS리테일은 상품 콘셉트와 디자인 등을 3개월 이상 긴밀하게 협의 과정을 거쳐 소주와 곁들일 수 있는 안주부터 연령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스낵, 떡볶이, 껌 등의 카테고리로 협업 상품 라인업을 최종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진로안주플래터는 우육포, 구운오징어 등 6종의 종합안주세트로 구성됐고 두꺼비감자칩은 시중의 감자칩 대비 한층 더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구현됐다는 것. ‘두껍’에서 착안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두껍고 넓은 면을 주재료로 활용해 개발한 ‘두껍면떡볶이’와 음주와 숙취해소의 관련성을 익살스럽게 살린 ‘두꺼비헛개껌’도 이번 협업 상품으로 함께 선보인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21일 두꺼비를 활용한 PL상품 ‘아임이 두꺼비 젤리’ 2종을 출시한다. 두꺼비를 활용한 상품 기획단계부터 두꺼비를 형상화 할 수 있다. MZ세대가 즐겨 찾는 상품을 고민하던 중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젤리를 선택했다. 두꺼비를 본떠 만든 젤리와 귀여운 두꺼비 캐릭터 패키지로 MZ 세대의 마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젤리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두꺼비 굿즈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과거 맛이 상품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었던 것과 달리 MZ세대는 맛·재미·귀여움·색다름 등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상품을 선택한다”며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이색 상품을 고민하다가 이번 두꺼비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