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임직원 언택트 봉사활동 ‘천연비누 만들기’ 기부대상 종가집, 프랑스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성료매일유업, 빨대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임직원 언택트 봉사활동 ‘천연비누 만들기’ 기부

    롯데GRS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대면 사회공헌활동의 제약으로 인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언택트 봉사활동을 올해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 300명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약 1개월간 천연오일과 첨가물을 이용해 직접 녹여서 만든 친환경 천연 비누를 제작했다.

    임직원이 직접 제작한 천연비누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협력해 현 시대상황에 적합한 위생 및 청결을 위해 개발도상국의 아동들의 올바른 손씻기 교육과 질병의 위험을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종가집, 프랑스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성료

    대상 종가집이 후원하고 세계 최고 요리학교인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Le Codon Bleu)’ 본교와 한국 전통음식과 문화를 현지 사회에 알리는 활동을 하는 AMA(Association Mes Amis)협회가 공동 주최한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가 지난 11일(현지시각) 마무리됐다. 

    코로나19로 일상 속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 먹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고,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한국김치’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한국 김치의 우수한 맛과 건강 기능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개최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상황에서도 지난 10월부터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다양한 국가에서 5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큰 이슈가 됐다.

    출전자들에게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이 주어졌으며, 최종 우승의 영광은 ‘맛김치 대구 샐러리 퓨레(Mat Kimchi, Haddock, Céleri)’를 만든 프랑스 출신의 홀리수아 라제리손(Holisoa Rajerison)이 차지했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빨대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출시

    매일유업이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 제품을 판매한다. 2008년 출시한 유기농 우유로, 국내 유기농 우유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빨대 제거는 매일유업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정책의 일환이다.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는 12일 출시되어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2주 간 상하목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소비자 반응과 판매 추이를 파악하고, 빨대 없는 멸균우유의 판매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 ⓒ공차코리아
    ▲ ⓒ공차코리아
    ◇ 공차코리아, '딸기 신메뉴 4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딸기와 치즈, 체리 등을 조합한 시즌 한정 ‘딸기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꼭 맛봐야 하는 공차 딸기&치즈’를 테마로 '딸기 쏙쏙 쥬얼리 밀크티', '딸기 치즈 쥬얼리 쿠키 밀크티', '딸기 치즈 쿠키 크러쉬', '체리바른 딸기 크러쉬' 총 4종이다.

    딸기 신메뉴 4종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3일부터 26일까지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은 신메뉴 구입 시 한 잔당 스탬프 3개 적립이 가능하며, 스탬프는 10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2030세대, MZ세대 등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햇반컵반 새 제품들을 앞세워 컵밥 시장의 ‘외식형 메뉴’ 트렌드 주도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덮밥류 3종을 새로 출시했다. 보다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외식형 메뉴’ 라인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햇반컵반은 덮밥류 17종과 국밥류 8종 등 총 25종을 갖추게 됐다. 
  • ▲ ⓒ웅진식품
    ▲ ⓒ웅진식품
    ◇ 웅진식품, 2021 신축년 맞이 '나 잡아보소~' 이벤트 진행

    웅진식품은 신축년을 맞이해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나 잡아보소’ 이벤트는 신축년의 상징인 ‘흰 소’를 활용해 희망찬 새해에 행운을 나눠준다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세 마리의 흰 소 중 특별한 선물을 담고 있다고 생각되는 소 고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웅진 베스트셀러 음료 중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흰 소의 복주머니 속에는 웅진식품 베스트셀러 3종이 숨어있다. 시원한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 짜릿하고 상쾌한 탄산 스파클링 ‘빅토리아 청포도’ 그리고 국내 대표 쌀음료 ‘아침햇살’ 등 3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