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만에 누적 라이브 방송 횟수 2264회'샵라방', '블라방' 유형 나눠 동시 진행'킴스클럽' 바탕으로 산지 라방 강화 예정
  • ⓒ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을 운영하는 이랜드리테일이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한다.

    이랜드리테일은 누적 라이브 방송 횟수가 2200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그룹 내 라이브커머스 팀 신설 이후 6개월 만에 2264회 방송을 진행했다.

    이는 하루 평균 12회로, 한 회당 평균 60분 정도로 분으로 환산하면 지금까지 13만5840분의 방송을 만든 셈이다. 카카오, 네이버, 그립, 소스 라이브 등 라이브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7개에서 방송을 진행 중이며 자체 플랫폼인 이랜드몰에서도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오랜 기간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해오며 쌓은 노하우와 자체 소싱 능력을 기반으로 탄탄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

    라이브 방송을 다수 진행했던 배경은 '샵라방'(매장에서 매니저가 진행하는 방송)과 '블라방'(쇼호스트, 인플루언서 등이 출연하는 방송) 등 라이브방송의 유형을 나눠 동시 진행하고, 이랜드가 가진 다양한 콘텐츠 자산으로 전 카테고리 방송 공략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랜드는 NC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의류뿐 아니라 킴스클럽의 식품, 이랜드이츠의 애슐리 HMR 상품, 이랜드크루즈 한강유람선 티켓 등 그룹이 가진 다양한 콘텐츠를 라이브방송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4월 뉴코아 광명점에 '라이브방송 전용 스튜디오 매장'도 연다. 촬영, 배송, 판매가 연결된 매장을 설계해 라이브 방송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그 즉시 배송을 시작해 근거리 고객은 방송이 끝나기 전에 받아볼 수도 있다.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할인마트 '킴스클럽'이 가진 산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산지 라방' 역시 강화한다. 킴스클럽이 보증하는 생산자가 직접 방송에 나와 자신의 상품의 생산과정을 설명하고 산지 직송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