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커피앳웍스’, 무산소발효 커피 ‘식스웍스’ 출시오리온, ‘송이모자’ 초콜릿 출시맥도날드, 맥카페 커피 맛 업그레이드… 맛·품질 개선
  • ▲ ⓒSPC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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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PC그룹  ‘커피앳웍스’, 무산소발효 커피 ‘식스웍스’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자체 특허 발효종을 이용한 무산소 발효(Anaerobic Fermentation)커피 ‘식스웍스(Sixth Works)’를 출시했다.

    ‘식스웍스’는 커피 한 잔을 고객에게 제공하기까지 커피열매부터 농부, 커퍼, 로스터, 바리스타 등 5가지 전 단계에 최고를 추구한다는 커피앳웍스의 슬로건 ‘파이브 웍스(5 Works)’에 ‘무산소 발효 가공과정’까지 더한 커피라는 의미를 담았다.

    무산소 발효는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의 발효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수확한 생두(또는 커피 체리)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법이다. 무산소 발효커피는 기존 커피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향미를 이끌어낼 수 있어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SPC그룹 연구진들은 13년간 연구 끝에 우리 전통식품에서 찾아낸 특허 미생물 자원인 토종 효모(SPC SNU 70-1)와 토종 유산균(SPC-SNU 70-2~4)을 활용해 지난해 무산소 발효 커피 개발해 성공했다.

    이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품질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초연구 투자를 위해 설립된 ‘SPC생명공학연구소’와 SPC그룹 커피개발실이 함께 이뤄낸 결실이다.

    ‘식스웍스’는 SPC그룹 자체 무산소 발효 기술을 활용해, 4년째 직거래하고 있는 콜롬비아 카우카(Cauca)지역 ‘엘 파라이소(El Paraiso) 농장’과 함께 최적의 가공 과정과 배합비, 발효시간 등을 찾아낸 제품으로 헤이즐넛, 바닐라, 서양배, 캐러멜 등을 연상시키는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드립, 케멕스 등의 추출도구를 이용한 브루잉 커피(6800원)과 드립백(1900원), 원두(100g 1만3000원)의 형태로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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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리온, ‘송이모자’ 초콜릿 출시

    오리온은 초코송이 모자 모양의 ‘송이모자’ 초콜릿을 출시한다.

    오리온 측은 "새로운 몰딩(molding) 초콜릿을 기획하던 중 초코송이의 ‘송이 머리’ 부분을 초콜릿으로 출시하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가 나와 출시하게 됐다"면서 "사실 일부 소비자들이 ‘초코송이’의 초콜릿 부분(모자)만 먹곤 한다는 취식 경험에 착안, ‘펀(fun)’ 콘셉트를 담아 새로운 초콜릿을 만들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펀’ 콘셉트라고 하지만 송이모자는 달콤한 초코송이 초콜릿에 카카오 함량을 높여 제품 맛과 수준에도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모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활간식으로, 여럿이서 나눠 먹거나 한입에 털어 넣기 쉽도록 미니팩 10개로 포장해 취식 편의성과 휴대성 역시 높였다.

    초콜릿의 주 소비층인 1020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제품 패키지는 6살 초코송이 캐릭터의 성장 버전인 아이돌 느낌의 세련된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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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맥도날드, 맥카페 커피 맛 업그레이드… 맛·품질 개선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한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식재료와 조리 프로세스, 조리 기구 등 버거를 만드는 전반적 과정을 개선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는 고객들에게 보다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고자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에스프레소 기반의 커피 전 메뉴의 맛을 한단계 더 끌어올렸다.

    맥카페만의 최적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에스프레소 기반 커피의 원두 투입량을 1잔당 평균 14% 늘리는 등 커피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를 통해 원두의 풍미를 살리고 맛과 향, 바디감이 더욱 풍성하고 깊어진 커피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2009년 국내에 맥카페를 처음 선보인 이래,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고품질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100%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RFA)’ 인증의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하고 있다.

    맥도날드 맥카페의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도 재탄생했다. 고급스러운 크라프트지 느낌의 컵과 따뜻하고 밝은 골드 컬러의 슬리브로 변경하고, 아이스컵은 인쇄없이 투명한 디자인을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할 계획이다.  새로운 커피 패키지 역시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질로 도입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고객이 커피의 추출 방식에 따라 원하는 커피를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커피 메뉴 2종의 이름을 변경했다. 분쇄한 원두를 거름망에서 뜨거운 물로 추출하는 드립 방식의 커피 메뉴명을 드립 커피(프리미엄 로스트 커피)와 아이스 드립 커피( 아이스 커피)로 각각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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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일유업,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 진행

    매일유업은 오는 26일 10시30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를 진행한다.

    잘 놀아주는 부모 되기에서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계속되는 ‘집콕 생활에도 아이의 건강한 발달을 지속할 수 있는 놀이활동 등을 소개한다.

    강연자로는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이자 매일아이닷컴에서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변영신 교수가 나선다. 강의의 세부 주제는 영유아기 움직임의 의미와 상호작용, 월령별 놀이활동, 부모·아이 모두 즐겁게 놀기, 놀면서 배우기까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예비 부모 또는 아이가 있는 양육자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에서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사전신청 이벤트도 준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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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든블루, 싱글몰트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참가자 모집

    골든블루는 내달 진행되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온라인 시음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골든블루는 소비자들에게 ‘카발란’을 소개하기 위한 이색적인 온라인 시음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내달 8일과 18일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Zoom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1월 31일까지다. 신청 방식은 카발란 온라인 시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성인 인증을 거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행사 2회 중 참가를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참가가 확정될 시 참가비 1만원을 납부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골든블루는 회당 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내달 1일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카발란’ 미니어처 3종(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오크)과 함께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안주류 및 전용잔이 포함된 ‘카발란’ 시음 키트가 전달된다. ‘카발란’의 역사, 제품 소개, 음용 방식 등을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하는 유익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 ▲ ⓒ오뚜기
    ▲ ⓒ오뚜기
    ◇ 정통 육개장 맛 그대로… 오뚜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 출시 

    오뚜기는 정통 육개장의 맛을 그대로 살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을 출시했다.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은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정통 대구식 육개장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푹 고은 쇠고기 국물에 고춧가루가 아닌 고추기름으로 맛을 내고 토란대, 대파. 무, 다진마늘을 듬뿍 넣어 얼큰하며 시원한 뒷맛이 특징이다.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은 쇠고기 양지를 푸짐하게 찢어 넣어 고기의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진한 쇠고기 국물에 무와 파를 듬뿍 넣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