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웰메이드, ‘혜택이 소복소복’ 설 선물 기획전 진행이랜드 에블린, ‘더끌리는 브라’ 누적 10만장 판매 돌파잇츠한불,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개선 기술 中 특허 출원
  • ▲ ⓒ세정
    ▲ ⓒ세정
    ◇ 세정 웰메이드, ‘혜택이 소복소복’ 설 선물 기획전 진행

    세정의 웰메이드는 오는 14일까지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국 웰메이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웰메이드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 브루노바피, 데일리스트, 두아니의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됐다.

    이번 봄 시즌 신상품 중 일부 간절기 아우터를 50% 할인 판매한다. 평소 ‘노세일(No-Sale)’로 운영하는 잡화 및 액세서리 품목도 2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웰메이드는 모든 구매 고객 대상 전속 모델 임영웅의 이미지가 프린트된 ‘임영웅 세뱃돈 봉투’ 와 ‘임영웅 스티커 3종’을 증정한다. ‘임영웅 세뱃돈 봉투’는 복을 기원하는 ‘복(福)’ 글자와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임영웅 사진, 새해 인사 문구가 담겨 있다.

    전국 웰메이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0만원부터 50만원 이상 구매 금액에 따라 쇼핑 지원금 혜택을 제공한다.
  • ▲ ⓒ잇츠한불
    ▲ ⓒ잇츠한불
    ◇ 잇츠한불,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개선 기술 中 특허 출원

    잇츠한불은 ’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미생물 균총 개선 및 피부 장벽 개선용 조성물’에 대한 중국 특허를 출원했다.

    국내는 물론 중국 뷰티 업계에서 주목받는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에 적용할 수 있는 잇츠한불만의 기술로,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어 건강하게 개선된 피부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주요 특허 성분인 ‘락토바실러스 펜토서스 HB-8023’은 김치에서 얻어낸 피부에 안전한 발효 유산균이다. 피부의 유익균을 증진시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해주고 탁월한 보습과 턴오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로 떠오른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가 합쳐진 말로, 피부에 사는 미생물들의 생태계를 뜻한다. 피부에 상재하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가 잘 유지되면 외부 환경 자극에도 흔들림 없이 건강한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확산되면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성분을 함유한 기초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잇츠한불은 이번 특허 출원이 급격히 성장 중인 중국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시장으로 진입하는 포석이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 ▲ ⓒ락앤락
    ▲ ⓒ락앤락
    ◇ 락앤락,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6기’ 모집

    락앤락은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6기’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락앤락의 친환경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창단된 그린메이트는 지난 2013년 출범 이후 올해로 9년째 대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환경 프로젝트를 펼쳐왔다.

    그린메이트 16기는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락앤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그린메이트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올 상반기 활동을 이어갈 그린메이트 16기는 ‘락앤락과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를 주제로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개인 및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텀블러·밀폐용기 등 락앤락의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 후 자신의 SNS에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주변 2030세대의 참여를 독려하는 ‘그린메이트 챌린지’에 도전한다.

    팀 미션으로는 대학교 캠퍼스 내 일회용 컵 사용 감소를 위한 ‘그린캠퍼스 캠페인’를 실시한다. 20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텀블러 사용 권장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상황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일회용 컵 사용 자제에 동참하는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를 전개할 예정이다.

    그린메이트 16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하며,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최우수 활동자와 최우수 활동팀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빈폴골프, 홍보 대사로 강다나·류가형·이한솔 프로 선정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는 밀레니얼 및 Z세대 골퍼들과 골린이(골프 초보자)의 증대와 함께 브랜딩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스타 골퍼 3인을 홍보 대사로 임명했다.

    빈폴골프는 강다나, 류가형, 이한솔 프로와 1년간 의류 협찬 계약을 진행했고, 3명의 골퍼는 다양한 행사, 방송, SNS에 빈폴골프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홍보 대사 3인방과 골프에 적합한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디자인의 ‘클래식 라인’, 퍼포먼스 기반의 고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인 ‘NDL 라인’을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빈폴골프는 지난 ‘16년부터 박성현 프로에게 의류를 협찬하고 있다. 
     
  • ▲ 이랜드 에블린 명동점ⓒ이랜드
    ▲ 이랜드 에블린 명동점ⓒ이랜드
    ◇ 이랜드 에블린, ‘더끌리는 브라’ 누적 10만장 판매 돌파

    이랜드월드가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은 ‘더끌리는 브라’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10만장 판매를 돌파했다.

    ‘더끌리는 브라’는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바디 포지티브’ 트렌드에 맞춰 에블린이 지난해 5월 야심 차게 출시했다. 착용감이 편안하면서도 불륨감을 살려준다는 평을 들으며 출시 3일 만에 일부 사이즈 품절 사태를 일으켰다.

    에블린은 매년 150개 이상의 브래지어를 출시하며 노 와이어 브래지어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왔다. ‘더끌리는 브라’는 상품 출시 과정에서 약 2500명의 여성 고객에게 기존 브래지어에 대한 불만족 요소를 조사했으며 30번이 넘는 피팅 테스트와 수정을 거듭한 끝에 탄생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활발해짐에 따라 고객 소비 형태에 맞춰 이커머스 채널을 확장하는 등 온라인 기반으로 비즈니스 구조를 바꾼 점도 주효했다. 그 결과 지난해 온라인 매출이 165% 이상 성장했다.

    올해 에블린은 작년 성장에 힘입어 라이브방송 확대와 GS홈쇼핑 신규 진출, 무신사 입점 등 다양한 채널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최대한 다양한 채널에서 많은 고객들을 만난다는 계획이다.

    특히 홈쇼핑 채널은 2018년 첫 진출 이후 2019년에는 250%, 지난해에는 25% 성장했다.
  • ▲ ⓒ로레알
    ▲ ⓒ로레알
    ◇ 로레알, ‘2021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내 참가자 모집

    로레알은 오는 2월28일까지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2021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21)’에 도전할 한국 참가자를 온라인에서 모집한다.

    지난 1992년 시작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에서 매년 전 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이다.

    2020년 기준 전 세계 65개국 47,000명 이상이 참가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매년 해당 공모전을 통해 전세계 약 200여 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로레알 직원으로 채용되고 있다.

    이번 ‘2021 로레알 브랜드스톰’의 주제는 ‘엔터테인먼트를 통한 뷰티 쇼핑 경험 제안’으로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 제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안 ▲엔터테인먼트 트렌드로부터 영감을 얻은 새로운 경험 제안의 3가지 카테고리 중 1가지를 선택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대학생(휴학생 포함) 또는 대학원생(경영전문대학원-MBA 제외) 3명이 팀을 구성해 오는 2월28일 오후 6시까지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에 등록 및 첫 번째 과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 우승팀은 6월 중 로레알의 파리 본사에서 진행되는 국제 결선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