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금호고속 승무사원에 오로나민C 전달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 AR 체험 프로모션 진행이디야커피, 베이커리·디저트 판매 5년새 122% '껑충'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금호고속 승무사원에 오로나민C 전달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금호고속 승무사원 분들에게 오로나민C를 전달한다. 설 연휴 장시간 운전으로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 고속버스 승무사원 분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안전한 버스 운전을 위해 마스크와 오로나민C로 구성된 ‘오로나민C 면역력 키트’를 제공한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 AR 체험 프로모션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나100%’ 우유가 '목장에서 식탁까지' 오는 단계별 과정을 만든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체험 콘텐츠를 선보였다.

    서울우유 `나100%`는 원유 위생 등급을 결정하는 양대 축인 세균수와 체세포수 모두 최고 등급으로 채운 프리미엄 우유라는 설명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러한 ‘나100%’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타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AR 체험 콘텐츠를 강화하고 나섰다. AR 콘텐츠를 체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우유 ‘나100%’ 200ml, 500ml, 1000ml 우유팩 측면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하거나, 서울우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몽쉘 젤리 출시

    롯데제과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파이 ‘몽쉘’의 모양과 특징을 그대로 살린 ‘몽쉘 젤리’를 선보였다.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Jellycious)’로 출시, ‘젤리셔스’는 10종으로 확대 운영된다.

    ‘몽쉘 젤리’는 패키지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 모양도 ‘몽쉘’을 특징을 그대로 살렸다. 3층 구조의 젤리 형태로 원형의 투명한 트레이에 담겨 있다.

    두 가지 식감의 젤리를 결합해 씹는 재미를 더했다. 중간에 위치한 빨간색의 딸기맛 젤리는 젤리 본연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고 위, 아랫부분에 있는 하얀색 젤리는 에어레이션 공법을 사용해 폭신한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설 맞아 라면 등 제품 6000박스 기부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등 제품을 기부한다. 삼양라면, 나가사끼짬뽕, 불타는 고추짜장, 유제품 등 6000박스로 소비자가 기준 1억4000만원 상당이다.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전후해 정기적으로 제품을 기부해왔다. 올해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경기 불황으로 힘들었던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월 한 달간 나눔 활동에 나선다.

    원주공장을 시작으로, 본사, 익산공장, 전국 영업지점 등을 통해 60여 개의 공공기관, 복지시설에 직접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된 제품은 해당 지역 내 아동, 노인 등 취약계층에 지원된다.
  • ▲ ⓒ삼양식품
    ◇ 롯데푸드, ‘K-로스팜’ 100만캔 판매 돌파

    롯데푸드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캔햄 ‘K-로스팜’이 출시 3달만에 누적 판매 100만캔을 돌파했다.

    ‘K-로스팜’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로스팜 캔햄 신제품이다. 코로나19 등으로 판매가 줄어든 한돈의 소비를 촉진하고 전국 한돈 농가와 상생하기 위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협력, 품질 좋은 우리 돼지 ‘한돈’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탱글한 식감을 살렸으며, 5℃ 이하 24시간 저온 숙성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는 주장이다. 돼지고기 함량은 95.03%로 국내 캔햄 중 최고 수준이다. 

    롯데푸드는 이번 설 명절을 앞두고 ‘K-로스팜’을 넣은 선물세트를 6종류 출시하며 우리 한돈을 사용한 캔햄 판매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베이커리·디저트 판매 5년새 122% '껑충'

    이디야커피가 전국 가맹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2020년 베이커리 및 디저트 제품 판매량가 5년새 122% 증가했다.

    이디야커피는 2019년 ‘떠먹는 티라미수’, ‘핫 샌드위치’, ‘대만식 샌드위치’ 등을 선보이며 디저트와 베이커리 라인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갔다. 해당 제품들은 2000원부터 4000원대의 가격대로 합리적인 가격에 커피와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2020년 혼자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디저트 ‘컵 디저트 3종’과 ‘이디야 호떡2종’을 출시, SNS에서 인기를 끌었다는 설명이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홀 제한 등 카페 방문을 통한 이용이 줄어드는 반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주문하는 고객의 숫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집 또는 회사 등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거나,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베이커리류 주문이 늘자 이디야커피는 이에 발맞추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메뉴도 선보였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떼땅져 레폴리 드라 마께트리'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샹빠뉴 지역 최대 와이너리 떼땅져가 생산하는 '떼땅져 레폴리 드 라 마께트리'를 선보인다.

    떼땅져는 1734년 샹빠뉴 지역에 설립된 와이너리를 피에르 떼땅져가 계승한 가족경영 샴페인 하우스의 대표 브랜드다.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연간 550만병이 소비된다.

    이번 신제품은 떼땅져가 소유한 와이너리 '샤또 드 라 마께트리'의 싱글 빈야드 레폴리 포도밭에서 생산된 샤르도네(45%)와 피노누아(55%) 품종만을 사용했다.

    5년 이상 지하 셀러에서 숙성해 복숭아향과 부드럽고 섬세한 기포의 복합적인 맛을 구현했으며, 뛰어난 깊이감과 균형감 속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끝맛이 특징이다.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가 92점, 미국 와인 잡지 와인스펙테이터가 93점으로 평가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이병헌 모델 '한맥' TV 광고 공개

    오비맥주가 신제품 '한맥(HANMAC)'의 첫 TV 광고를 오는 11일 공개한다.

    '한맥'은 오비맥주가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탄생했다. 한맥은 보다 한국적인 맛을 위해 국내산 고품질 쌀을 함유해 상쾌한 풍미를 자랑한다.

    '한맥'을 대중들에게 처음 선보이는 이번 광고 영상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맥주의 한 종류인 라거의 맛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2021년 2월 대한민국 라거 다시 시작"이라는 문구로 한맥의 포부를 담았다.

    화려한 슬로 모션의 영상과 시원한 느낌의 사운드를 통해 고품질 국산 쌀에서 비롯한 한맥의 상쾌한 풍미를 강조하고, 진정한 'K-라거'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9일부터 한맥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 ▲ ⓒ와인나라
    ▲ ⓒ와인나라
    ◇ 와인나라, 2월 한달간 특가… 최대 70% 할인

    와인나라는 설 연휴와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2월 한달간 특가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2월 특가행사에서는 명절연휴 가족들과 함께 마시기 좋은 고급 와인 4종부터 밸런타인데이에 즐기기 좋은 스파클링 와인 2종, 2월 한달간만 특가로 즐길 수 있는 '핫딜 패키지'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핫딜 패키지에는 구스타프 클림트 탄생 150주년 공식 스파클링 와인인 클림트 키스 뀌베 브뤼와 대한민국 모스카토 열풍의 주인공 빌라 엠의 새로운 시리즈 빌라 엠 썸, 가성비 와인으로 인기인 푸나무 소비뇽 블랑 등이 포함돼 있다.

    이밖에도 그동안 와인나라에서 판매량이 높은 인기 품목을 2월의 와인으로 선정해 한달간 특가로 선보인다. 칠레 프리미엄 와인 생산으로 유명한 에라주리즈의 프리미엄 와인 빌라 돈 막시미아노, 이탈리아의 국민 와인 산타 크리스티나 2종 패키지, 세계 스파클링 와인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2013) 마셋 라비 파우 그란 레세르바, 글로리오소 리오하 리제르바(Glorioso Rioja Reserva)등 총 5종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