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자문서비스·온라인 마케팅 지원소상공인 경영 역량 제고, 매출 증대 기대
  • 지난 24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열린 소상공인 지원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신협중앙회
    ▲ 지난 24일 대전 신협중앙회관에서 열린 소상공인 지원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 및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소상공인의 경영 전반에 걸친 지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서비스를 개시한다. 

    신협중앙회는 소상공인 지원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경영진단 및 마케팅 ▲세무·회계 ▲인사·노무 ▲전통시장 활성화 등 4개 분야별 전문가 29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문위원들은 2022년 12월까지 소상공인 현장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신협 임직원들에 대한 교육, 소상공인에 대한 분야별 자문서비스 등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의 자문서비스를 통해 유통구조의 변화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역량 강화 및 매출 증대, 비용 절감을 위한 각종 지원 제도 활용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코로나19로 생존 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에게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를 통해 자생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소상공인 어부바 플랜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