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장기화로 호텔사업 손실렌탈 분야에서 견조한 실적 기록
  • SK네트웍스가 1분기 영업이익이 264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5.4% 감소했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73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655억원을 기록해 흑자로 전환했다.

    SK네트웍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호텔사업에서 손실이 불가피했지만 성장 사업인 홈케어(SK매직), 모빌리티(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 등) 렌탈 분야에서 견조한 실적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또 중국 광산기업 매각 자금 회수로 재무 안정성 강화와 추가성장을 위한 재원 확보에도 성공했다.

    SK매직은 1분기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등 고객의 건강과 위생 관리를 돕는 제품을 연속적으로 출시했다.

    전국 3500여 SK텔레콤 매장에서 렌탈 상품 상담·가입 서비스를 실시하고, 서울 강동구 길동에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 'it’s magic'을 오픈하는 등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에 지속적인 매출 상승과 함께 렌탈 누적 고객 205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글로벌 경쟁력 강화 기반 마련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고 한다.

    SK렌터카는 고객 관리 강화를 통해 개인장기렌터카 및 제주 중심의 단기 렌털 서비스의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면서 전기차를 활용한 렌탈 모델도 개발했다.

    정보통신 사업의 경우 신규폰 출시 효과를 거뒀으며, ICT 중고기기 유통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민팃'도 중고폰ATM을 통해 월 7만대 규모의 휴대폰을 수거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의 성과를 나타냈다.

    글로벌 사업과 호텔 사업은 코로나19 등 불안정한 환경이 지속된 가운데 비용 효율성 및 운영 안정성을 높이는 데 힘을 기울였다.

    SK네트웍스는 향후 핵심 성장 영역인 렌탈 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보유 사업 전반에 걸쳐 ESG 경영 강화에 힘써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SK매직은 삼성전자 등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가전·렌탈 상품 관리 역량 기반의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SK렌터카는 자사 역량과 디지털 기술 등을 활용해 차량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