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째 KCON 독점 공개지속적인 콘텐츠 강화티빙 유료 가입자, 별도 구매 없이 시청
  • 티빙(TVING)이 CJ ENM의 글로벌 K-POP 페스티벌 'KCON:TACT HI 5'를 국내 독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환승연애',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유로2020' 등 다채로운 오리지널 및 독점 콘텐츠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티빙은 오는 9월 1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KCON:TACT HI 5(이하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를 서비스하며 K-POP 장르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는 기쁨을 나눌 때 손바닥을 맞대는 '하이 파이브'처럼 K-POP 팬들과의 마음을 잇고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티빙 측은 "글로벌 펜데믹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티빙 이용자들이 국내 최정상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 국내 독점 공개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티빙은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이번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도 별도의 이용권을 판매하지 않는다. 티빙에 유료로 가입된 이용자라면 베이직 이용자부터 추가 구매 없이 라이브 및 VO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한편, CJ ENM이 주최하는 케이콘택트는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미주와 유럽, 아시아를 넘나들며 총 24회에 걸쳐 진행돼 누적 오프라인 관객수 110만명을 모은 대한민국 대표 한류 페스티벌이다.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으로 플랫폼을 확장시킨 케이콘택트는 작년부터 올해 6월까지 총 4회 진행됐으며, K팝 아티스트 총 112팀과 전 세계 1745만여명의 K-컬쳐팬들과 함께하며 글로벌 K-컬쳐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는 그간 케이콘택트가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치를 토대로 AR 오프닝, KCON 아레나,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음악실 등 케이콘택트만의 시그니처 콘텐츠가 강화될 전망이다.

    황혜정 티빙 콘텐츠사업국장은 "지난 시즌에 이어 티빙 국내 독점 공개를 통해 K-POP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견고히 다져갈 계획"이라며 "오직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독보적인 K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