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작 46편' 오늘부터 6일간 서비스네이버웹툰,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화 기념 특별편 연재NHN페이코,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에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제공
  • ◆ KT스카이라이프, '스포티비 프라임' 론칭... 스포츠 콘텐츠 강화

    KT스카이라이프가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을 13일부터 론칭하며 스포츠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한다. 스포티비 프라임은 코리안 메이저리거의 경기를 생중계로 볼 수 있는 메이저리그 전문 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스포티비 프라임 패키지를 오는 23일부터 스포티비 프라임과 ON, ON2 등 3개 채널을 묶어 선보일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메이저리그(MLB), 프리미어리그(PL), 미국 프로농구(NBA), UFC 등 최강의 스포츠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김철수 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스카이라이프 고객들에게 타 플랫폼 대비 강력한 스포츠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며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웨이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작 46편' 오늘부터 6일간 서비스

    웨이브는 12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작 총 46편(장편 34편, 단편 12편)을 서비스한다.

    제천영화제는 그동안 '원스', '서칭 포 슈가맨' 등 좋은 음악영화를 발굴해 대중에게 소개해 온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웨이브를 통해 온라인 상영관을 제공한다.

    제천영화제 온라인 상영작은 장편 및 단편(묶음상영)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후 48시간 동안 관람할 수 있다. 엄정화 출연작 등 일부 작품은 기존 서비스 가격(1200원~1540원)에 관람할 수 있다.

    ◆ 네이버웹툰,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화 기념 특별편 연재

    네이버웹툰은 웹툰 원작,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공개에 앞서 12일부터 웹툰 '유미의 세포들 외전: 프로 직장인'을 금요웹툰으로 연재한다고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 외전: 프로 직장인은 지난해 11월 완결된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프리퀄 웹툰이다. 총 6화 분량으로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며, 프로 직장인 '유미'의 사소하면서도 위대한 회사 생활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이번 특별편은 실제 회사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이동건 작가 특유의 탁월한 심리 묘사와 섬세한 연출로 담아내 많은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는 9월 17일 공개 예정인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은 오는 9월 17일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아는 와이프'의 이상엽 감독이 연출을 맡고 배우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새로운 포맷으로 제작되어 색다른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 NHN페이코,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에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제공

    NHN페이코는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의 멤버십 서비스에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리) 솔루션으로 기업이 손쉽게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의 회원 관리 및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지난 7월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를 활용해 스피드메이트의 차량 관리 멤버십 '클럽 SM(CLUB SM)' 을 출시했다. 클럽 SM은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회원관리, 쿠폰 등 CRM 기능에 더해 구독형 유료 멤버십을 추가로 구현했다.

    이를 통해 스피드메이트는 유료 멤버십 전용 쿠폰 등 회원 등급별로 보다 다양한 혜택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 등급에 관계 없이 멤버십 가입자라면 SK 관계사 제휴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해 멤버십 접근성을 높이고 가입 허들을 낮춘 것도 특징이다. 클럽 SM 멤버십은 페이코 앱과 스피드메이트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전국 스피드메이트 가맹점에서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모바일로 가입 가능하다.

    ◆ 카카오엔터, 성남문화재단과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 진행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성남문화재단과 함께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웹툰으로 조명하는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를 제76회 광복절인 15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독립운동가 100인의 삶과 정신을 웹툰으로 탐구하는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성남시와 성남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3년에 걸쳐 진행해온 공공 문화 콘텐츠 사업이다.

    매해 33인의 독립운동가를 조명한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프로젝트는 올해 34인을 추가해 총 100편에 이르는 웹툰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는다. 올해 주제는 '위대한 시민의 평화'다. 안중근과 유관순 등 위대한 독립운동가의 생애를 웹툰으로 조명하기 위해 내로라하는 작가들이 힘을 모았다.

    오는 15일 34개의 작품 가운데 30개 작품 첫 회를 공개하고 주 1회 연재를 진행한다. 남은 4개 작품도 올 연말까지 차례대로 론칭 예정이며, 작품들은 카카오페이지 내에 마련된 독립운동가 100인 웹툰 전용관을 통해 웹과 모바일에서 무료로 감상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전용관은 2년 동안 선보인 66편 역시 재오픈을 진행해 전체 프로젝트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조성됐다.

    ◆ 넷마블 '마블퓨처레볼루션' 웹예능, 누적 조회수 100만 돌파

    넷마블은 하반기 기대작 '마블퓨처레볼루션'을 소재로 제작한 웹예능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이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은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마블퓨처레볼루션에 관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게임 내 슈퍼 히어로를 육성해 김건 넷마블몬스터 대표 중심의 '마스터 히어로' 집단과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지난 3일과 10일 이 프로그램의 본편 1화 및 2화를 각각 공개했으며, 오는 17일 오후 5시에 마지막화를 방영할 예정이다.

    방송은 유튜브 채널 'JTBC Voyage', '스튜디오 훜', 'JTBC Entertainment', '넷마블TV'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