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IPO 위한 상장 주관사 선정 위한 입찰 요청서 발송상장 통해 물류 인프라 및 IT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르면 내년 중 상장…2023년까지 상장 요건 갖춰야
  • SSG닷컴이 기업공개(IPO) 절차를 본격화 한다. 

    SSG닷컴은 주요 증권사에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 제한 요청서를 보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은 “SSG닷컴은 성장 가속화를 위해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 관계자들과 상장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으며, 그 시작으로 주관사 선정 작업에 나서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물류 인프라 및 IT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강력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향후 SSG닷컴은 선정될 주관사와 함께 성공적인 IPO 추진을 위해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SG닷컴의 상장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이르면 내년에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SSG닷컴은 사모펀드 등에서 1조원 규모 투자를 유치하면서 2023년까지 SSG닷컴의 총매출을 일정 이상 달성하지 못하나 IPO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주주인 이마트가 주식 전부를 매수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SSG닷컴은 상반기 매출이 68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0% 신장했고 영업손실이 2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 폭이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