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에 개장한 국내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부산방향 추풍령 휴게소 노후화시설 리뉴얼자연친화 휴게소 모델 제시
  • ▲ ⓒ대보유통
    ▲ ⓒ대보유통
    휴게소 리테일 전문기업 대보유통은 지난 18일 경부고속도로 추풍령(부산방향)휴게소를 신축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1970년에 개장한 국내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인 추풍령휴게소의 노후화됐던 시설들이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새로운 추풍령휴게소는 자연친화 휴게소라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 있다는 지리적인 특성을 고려해 휴게소 2층에는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전망대를 조성했다. 전망대에서는 구름이 가득한 하늘과 푸르른 경치를 보며 커피 한잔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국내 1호 휴게소인 추풍령휴게소 주변에는 김천시가 테마파크가 조성 중으로 대규모 숲속공원과 각종 문화편의시설로 지역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보다 쾌적해진 화물차기사 쉼터 및 샤워장, 수면실은 장시간 운전에 지친 운전자들에게 휴식을 제공한다.

    푸드코트에는 혼밥존, 가족석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됐다. 인덕션존에서는 ‘소고기버섯샤브샤브’ 등의 프리미엄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할리스커피 외에도 전국5대 짬뽕으로 유명한 ‘교동짬뽕’ 등 지역 맛집이 입점했다.  

    이밖에 오랜 시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온 얼큰한 칼국수수제비 ‘칼제비’도 계속 판매 중이며 소떡소떡에 어묵을 추가한 프리미엄 소떡소떡 ‘어떡소’ 등 신메뉴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