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캐롯손해보험
    ▲ ⓒ캐롯손해보험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이 30만건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5월 20만건 달성에 이어 이번 30만건 돌파는 작년 2월 출시 이후 약 1년 반만의 성과다.

    퍼마일자동차보험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업체인 미국의 메트로마일(Metromile)이나 루트(Root)가 출시 5년 동안 각각 약 10만, 15만 수준의 가입자를 모은 것과 비교해도 이목을 끄는 수치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 할 수 있었던 것은 캐롯만의 IT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와 안정적인 보상 경험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주행거리를 측정해 탄 만큼만 결제하는 시스템이 MZ세대를 필두로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사회적인 트렌드에 힘입어 시장에 자리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안정적인 보상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후기가 이어지면서 신생 보험사 가입에 대한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 것도 가입자 확대에 영향을 줬다.
     
    캐롯은 운전자의 운행 패턴 빅데이터를 통해 안전운전 스코어링을 확립하고, 실시간으로 개인의 안전운전 정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퍼마일 멤버스’를 론칭해 안전운전 문화 확립에도 기여했다.
     
    캐롯은 앞으로도 새로운 IT기술과 결합된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화물차량에 맞는 안전운전 프로그램을 준비 중으로, 대형 사고의 가능성이 높은 화물차의 사고율 감소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기차, 이륜차, 카쉐어링과 같은 새로운 유형의 모빌리티별 운행 패턴을 적용한 자동차보험도 주요 모빌리티 제휴사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대형 사고 시 AI 자동사고인지 및 즉시 출동 서비스도 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