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KBS ‘TV시네마’ 독점 선공개카카오커머스, 명품 브랜드 ‘톰 포드’ 입점네이버, 인기 상품 기획전 '네이버쇼핑 페스타' 실시
  • ▲ ⓒKT 스카이라이프 HCN
    ▲ ⓒKT 스카이라이프 HCN
    ◆ KT스카이라이프 HCN, 영덕시장 화재 피해 상인에 TV 전달

    KT스카이라이프 HCN이 화재로 피해입은 경북 영덕시장의 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TV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HCN경북방송은 7일 영덕군청에서 TV를 전달하고 상인들을 격려하며 피해 조기 극복을 기원했다.

    9월 4일 대형화재가 발생한 영덕시장은 점포 79개가 불에 탔으며, 이후 인근 폐교 부지에 임시시장을 설치해 컨테이너 점포 46개를 운영 중이다. 이에 HCN경북방송이 32인치 TV를 모든 컨테이너 점포에 전달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큰 화재를 겪고 재기에 총력을 다하는 상인들에게 이번 TV 지원은 여러모로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최순식 HCN경북방송 사업부장은 “영덕시장이 화마로 인한 상처를 하루 빨리 극복하고 활기를 띨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KT스카이라이프의 현대HCN 인수 완료 후 새로 출범한 HCN의 첫 사회공헌활동이다. HCN은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웨이브, KBS ‘TV시네마’ 독점 선공개

    웨이브는 8일부터 KBS ‘TV시네마’를 독점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22일 첫 방송 예정인 ‘TV시네마'는 웨이브를 통해 본방송보다 2주 앞서 시청할 수 있다.

    8일 '희수'를 시작으로 'F20', '통증의 풍경', '사이렌'을 매주 금요일 차례로 공개한다. 웨이브에서 공개하는 'TV시네마'는 차별화된 몰입감을 위해 방송 버전과 달리 일부 세부 장면들을 편집 없이 삽입했다.

    ‘TV시네마’는 한국 사회의 현실과 미래를 다양한 소재와 형식으로 다룬 공포·스릴러 4편으로 구성됐다.

    'TV시네마'는 단편 드라마 대비 작품성을 높인 영화 시리즈로 일부 작품들은 극장 개봉과 영화제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F20’은 지난 6일 전국 CGV를 통해 극장에서 개봉했으며, ‘사이렌’은 2021 강릉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부문에 진출했다.

    김종국 웨이브 전략편성사업팀장은 "경쟁력 있는 오리지널 영화 콘텐츠 확보를 위해 영화사는 물론 방송사들과도 다각도의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카카오커머스, 명품 브랜드 ‘톰 포드’ 입점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는 명품 브랜드 ‘톰 포드’가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은 톰 포드의 아시아 지역 내 첫 온라인몰 입점이다.

    톰 포드는 선물하기를 통해 새로운 온라인 쇼핑 경험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선물하기는 톰 포드의 뷰티 제품 외에도 가방·벨트·슈즈·언더웨어 등 120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선물하기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차별화된 글로벌 명품 브랜드 소싱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인기 상품 기획전 '네이버쇼핑 페스타' 실시

    네이버가 11일부터 24일까지 네이버쇼핑의 '브랜드데이', '신상위크' 등을 통해 인기를 얻은 상품들을 모아 '네이버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쇼핑 페스타에서는 패션·리빙·디지털·뷰티·키즈·식품 등 카테고리의 총 1200여 개 브랜드 및 셀러들이 참여해 상품들을 최대 90% 할인해 판매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릴레이 라이브도 진행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6~12%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11일부터 17일까지는 가장 높은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앵콜위크'를 진행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는 이용자들의 후기를 통해 검증된 SME 상품들을 모은 '붐업위크'도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페스타 담당자는 "프로모션을 통해 네이버쇼핑에서 검증된 인기 아이템을 최대 혜택으로 만날 뿐 아니라, SME 판매자들의 내실 있는 스토어들도 다양하게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KT,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디지털 헬스케어 맞손

    KT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어르신 전용 ‘오늘건강’ 앱과 IoT 디바이스 연동 지원 ▲건강관리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확산 ▲KT 케어로봇 사용법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KT의 기술지원을 통해 ‘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과 ‘오늘건강’ 앱 서비스를 전국 보건소로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국민건강증진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KT의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 KT 지니뮤직, 에릭 요한슨 사진전과 콜라보레이션

    KT 지니뮤직은 고객 감사 이벤트로 ‘에릭 요한슨 사진전’과 문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고객이 사진 작품을 보면서 뮤직컬러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존을 마련했다.

    지니뮤직은 사진전 내부에 마련된 5개 섹션마다 20곡씩 QR코드를 부착했다. 관람객이 QR코드를 스캔해서 뮤직컬러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지니 유료 고객을 위한 20% 입장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더불어 사진전 현장에서 지니 로고를 촬영해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지니뮤직, 에릭요한슨, 지니뮤직X에릭요한슨)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한글날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한글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 이용자는 11일까지 1인 던전 ‘나한도’에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횟수에 따라 ‘나한도의 신비한 특수 인장 상자’, ‘나한도의 신비한 부적 상자’ 등의 보상을 쿠폰으로 지급한다.

    모든 이용자는 ‘국경일 이벤트 특별 패키지’를 매일 1개씩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8일부터 11일까지 신석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나한도 초기화 석판 1개와 ‘한가위엔 송편을 빚자!’ 추석 이벤트 아이템인 송편 1개, 특출난 손재주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 게임빌컴투스플랫폼 하이브, MMORPG ‘에곤’ 크로스플레이 지원

    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 라운드플래닛의 MMORPG ‘에곤:인페르나 벨룸(이하 에곤)’과 자사의 게임 플랫폼 ‘하이브’ 사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에곤은 개발 인력만 120여명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로 내년 1분기에 국내 런칭 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에곤은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PvP가 핵심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게임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는 에곤을 통해 PC와 모바일의 크로스 플레이 지원 기능을 선보이며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게임 개발의 필수적 요소인 로그인, 빌링, 마케팅 등 토털 솔루션을 단일 소프트웨어로 제공해 개발 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라운드플래닛 관계자는 “하이브와 시너지를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MMORPG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