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B에서 올해 A로 두 단계 상승E, S, G 모든 측면 대폭 개선김정수 ESG위원장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거듭날 것”
  • ⓒ삼양식품
    ▲ ⓒ삼양식품
    ESG경영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는 삼양식품이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모든 측면에서 개선을 이루며 우수한 ESG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삼양식품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전년 보다 두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평가에서 삼양식품은 환경경영, 지배구조 부문은 A, 사회책임경영 부문은 A+를 받아 ESG 통합 등급 A를 획득하며 보통 수준(B등급)으로 평가받았던 지난해에 비해 모든 부문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ESG경영을 위한 준비 단계를 거쳐 올해 3월 ESG 위원회를 출범해 ESG경영을 본격화했다. 지배구조 측면에서 사외이사 보강 등 이사회 정비와 함께 감사위원회를 설치했고 준법지원인 제도를 도입하는 등 획기적인 조직 변화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기반을 구축했다.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 인권 경영, 공정거래, 협력사 동반성장 등을 위한 체계 구축과 이행 노력을 인정받아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다. 친환경 포장재 도입, 신재생에너지 도입 추진 등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측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