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올해 3분기 매출 1617억원영업이익은 152억원으로 35.2% 감소4분기 가격 인상 효과 반영 기대감
  • 삼양식품이 올해 3분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저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6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52억원으로 같은 기간 35.2% 줄었다고 15일 공시했다.

    삼양식품은 코로나19 기저 효과 등으로 매출이 소폭 줄었고, 수익성 측면에서는 주요 원자재 비용 부담과 해상운임 강세가 지속되며 영업이익에 악영향을 미쳤다.

    삼양식품 측은 "전년 대비 실적은 감소했지만 올해 분기별 매출은 증가 추세(1분기 매출 1400억원, 2분기 1475억원, 3분기 1617억원)에 있다"며 "해외사업부문 확대에 따른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무차입구조를 유지하며 건전한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4분기 라면 가격 인상 효과 반영, 해외 판로 확대에 따른 수출 증가 등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분기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에서 삼양식품은 약 110억원 어치의 제품을 판매했다. 불닭볶음면은 징동 수입 인스턴트 식품 부문, 티몰 수입 라면 베스트셀러 부문 랭킹 1위에 올라 중국 내 불닭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