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NFT 발행 AI 아트워크 플랫폼 ‘AiRT’ 출시SKT, 고려대 응원 행사 이프랜드서 개최KT 게임박스, 그라비티와 지스타 참가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알뜰폰 전용 제휴카드 출시

    LG유플러스는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U+알뜰폰 전용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 ‘U+알뜰폰 파트너스 삼성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U+알뜰폰 파트너스 삼성카드는 LG유플러스 망을 이용하는 모든 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만 600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카드다. 

    고객이 ‘U+알뜰폰 파트너스 삼성카드’를 발급한 후 U+알뜰폰 통신요금 정기결제를 등록하면, 카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 3000원 제휴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카드로 아파트 관리비, 4대 사회보험, 생명·손해보험 등 보험료, 코웨이·SK매직 등 렌탈료 등 생활요금을 월 1만원 이상 자동 납부하면 건당 1000원씩 최대 3000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LG유플러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알뜰폰 고객의 니즈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휴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의 불편사항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삼성카드와의 제휴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U+알뜰폰 고객도 LG유플러스 고객인만큼, U+찐팬을 만들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부족한 부분을 찾아 이를 채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 NFT 발행 AI 아트워크 플랫폼 ‘AiRT’ 출시

    CJ올리브네트웍스가 AI 아트워크 플랫폼 ‘AiRT(이하 에어트)’를 선보이며 NFT 생태계 확산에 나선다고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AI Core 연구소가 개발한 에어트는 AI 디지털 판화 제작 솔루션으로 VAE (변량 자동 인코더) 와 GAN(생성적 적대 신경망) 기술을 융합해 기존 작가의 작품을 AI가 학습하여 연작을 제작하거나 영상물로 창작하는 서비스다.

    에어트는 AI학습을 통해 작가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AI가 표현하는 새로운 표현 기법을 더하여 한층 더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낸다.

    작가의 채색 화풍을 학습하여 채색되지 않은 다른 작품에 작가의 특성이 반영된 컬러와 질감을 부여하는 AI채색 기술인 ‘AiRT Painter’, 작가의 연작 작품을 학습해 AI 작품과 융합하여 연작의 연결성을 극대화해 표현하는 AI연작 생성기술 ‘AiRT Producer’를 적용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수묵 산수화 작가인 류재춘 화백의 유명 작품에 AiRT 기술을 도입해 한국화 NFT 발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전통예술 및 신진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예술작품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우선적으로 AI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K-아트 작품을 선보이고, 중장기적으로는 다양한 K-콘텐츠 분야의 NFT 생태계 확산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 SKT, 고려대 응원 행사 이프랜드서 개최

    SK텔레콤은 고려대학교와 협력해 2021년 고려대학교 하반기 응원 오리엔테이션 ‘고려대학교에 응원을 더하다’ 행사를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는 메타버스 응원 OT를 지원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응원단의 고유 응원 안무를 모션 캡처 방식으로 촬영해 이프랜드 아바타 모션에 적용, 실제와 유사한 응원 동작을 구현했다. 

    메타버스 응원 OT 참여자는 누구든지 감정표현 이모티콘을 통해 응원 단장의 크고 화려한 응원 동작 10가지를 직접 할 수 있으며, 고려대학교 응원단장복과 학과 점퍼 등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도 있다.

    이프랜드는 이번 메타버스 응원 OT에 맞춰 실시간 중계, 문자 채팅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메타버스 응원 OT는 이프랜드 응원룸 내 대형 모니터에 사전 녹화영상이 아닌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송출한다. 문자 채팅과 함께 아바타로 참여한 재학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에 나서는 등 더욱 생동감 넘치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이프랜드가 MZ세대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학과, 동아리 활동 등 대학 생활에서 새로운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KT 게임박스, 그라비티와 지스타 참가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그라비티와 함께 17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지스타 2021의 그라비티 부스에서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을 통해 그라비티의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시연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그라비티 부스 대기존에는 게임박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체험 공간에서는 모바일과 IPTV, PC 등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게임박스 내 130여 개 이상의 다양한 게임들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직접 즐겨볼 수 있다. 

    게임박스는 앞으로도 독점 콘텐츠를 수급해 게임박스 이용자들에게 타 클라우드게임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 라인업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더 포가튼 시티 한국어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그라비티사와도 신작 타이틀의 게임박스 론칭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임효열 KT 신규서비스 P-TF 상무는 “KT는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심리스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NHN페이코, 하나손해보험과 ‘자녀생활보험 함께 캠페인’ 진행

    NHN페이코는 하나손해보험과 함께 ‘페이코(PAYCO) 보험’ 서비스에 무료 ‘자녀생활보험’을 출시하고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NHN페이코가 하나손해보험과 제휴를 맺고 출시한 ‘자녀생활보험’은 가입 후 1년 간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에서 아동 학대 발생 시 피해 치료비와 소송을 위한 변호사 비용 등을 보장한다. 무료 보험 상품으로 NHN페이코가 보험료 전액을 지원한다. 자녀 연령 기준 만 0세에서 16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아동 학대 문제 해결에 더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보험 상품과 연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번 상품 출시에 앞서 NHN페이코는 사회복지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학대 피해 아동을 지원하는 ‘자녀생활보험 함께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NHN페이코는 보험 가입자 1명당 1000원씩을 학대 피해 아동의 치료를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금융 서비스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계층과 이웃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선데이토즈,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 사회공헌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는 '애니팡2'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행사 '사랑의 2천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애니팡2'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며 하트를 소모하거나, 기부해 누적 2000만 개의 하트 사용을 목표로 진행하는 행사다. 목표를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마련한 기부금은 성남시아동청소년그룹홈연합회를 통해 경계선 지능 아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김태열 선데이토즈 팀장은 “게임을 즐기고 플레이하면서 아이들을 후원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응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SK㈜ C&C,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 기술력 입증

    SK㈜ C&C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ChainZ)’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산하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서 주관하는 V&V(확인 및 검증) 시험에서 우수한 성능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2001년부터 소프트웨어 시험인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온 국가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 시험인증기관이다.

    체인제트는 TTA V&V 시험에서 코인거래 4480TPS(Transaction Per Second, 초당 거래량)와 스마트 컨트랙트 토큰거래 1850TPS 이상의 고성능 결과를 기록했다.

    스마트 컨트랙트 트랜잭션 1850TPS 이상의 성능은 공공 및 금융권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요건을 만족시키는 수준이다.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기반의 체인제트 메인넷은 자동화된 설치 및 빠른 서비스 구성으로 신속하고 안전한 거래 검증을 지원한다. 이더리움 기업 연합(EEA, Enterprise Ethereum Alliance) 표준을 준수해 기업이 보유한 블록체인 관련 솔루션은 물론 사내외 여러 시스템과 연동 및 상호 운영이 가능하다. 간단한 설정만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어, 서비스 확장에 따라 네트워크를 빠르게 전개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최철 SK㈜ C&C Blockchain플랫폼그룹장은 “안정성과 속도, 호환성이 중요한 NFT 등 디지털 자산 거래에도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타이젬, 바둑리그 팀 발대식 개최

    컴투스는 자회사 컴투스타이젬이 ‘2021-2022 KB국민은행 바둑리그’ 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전 시즌에 이어 사령탑을 맡은 안형준 감독과 박하민, 한승주, 최정, 박진솔, 김미리 등 리그 다경험자와 한상조, 조완규, 강우혁 등 젊은 선수들이 모여 새 시즌을 맞는 각오를 다졌다.

    2020년 출범해 2년째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 출전한 컴투스타이젬은 이번 시즌 모든 선수를 선발식을 통해 새롭게 영입했다.

    이승기 컴투스타이젬 대표이사는 “컴투스타이젬 팀의 활약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한국 바둑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기원하며 선수들이 바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1일 킥스(Kixx)와 첫 대결로 5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가는 컴투스타이젬은 ‘리그 다경험자들과 신예기사들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통해 안정과 성장을 동시에 잡겠다는 포부다.

    안형준 감독은 “프로는 성적으로 모든 걸 담당하기에 당연히 좋은 성적이 가장 우선시돼야 하고 재미와 즐거운 것은 추가적인 것 요소다. 프로라면 마음이 우승을 향하고 있어야 한다.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다”고 각오를 전했다.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컴투스타이젬을 포함해 총 9개 팀이 18일 개막전을 시작한다. 9개 팀이 전·후반기 리그로 나눠 펼칠 정규리그는 총 72경기, 360대국으로 2022년 3월까지 정규리그를 벌인다. 우승팀에게는 2억원의 상금이, 준우승팀은 1억원, 3위 팀에게는 5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엔씨,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서 아티스트 ‘SF9’ 플래닛 오픈

    엔씨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새로운 아티스트 ‘SF9’의 플래닛(아티스트별 공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F9은 유니버스 독점 콘텐츠인 ‘FNS(Fan Network Service)’와 화보 등을 통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아티스트와 1대1 대화가 가능한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 기능은 12월 13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엔씨는 플래닛 오픈 기념 서포트(Support)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들이 유니버스 앱에서 서포트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엔씨가 아티스트에게 커피와 간식차를 선물한다.

    유니버스는 플래닛 오픈을 축하하는 미션 이벤트도 시작한다. FNS와 미디어(MEDIA)에서 다양한 미션을 완수하면, 유니버스 내 재화 ‘클랩(KLAP)’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번 SF9을 포함해 총 30팀의 아티스트 플래닛을 유니버스에서 만날 수 있다. 유니버스는 올해 11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참여 아티스트를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새로운 플래닛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