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 48명, 겸직 및 보직 2명나이·직무·성별 구애없이 다양성 추구"어려운 경영환경에 선제적 대처"
  • ▲ 세아그룹이 6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세아그룹
    ▲ 세아그룹이 6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세아그룹
    세아그룹이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오너가 3세인 이태성 세아홀딩스 부사장과 이주성 세아제강지주 부사장이 나란히 사장으로 승진했다. 

    세아그룹은 승진 48명, 겸직 및 보직 2인이 포함된 2022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6일 밝혔다. 발령일자는 내년 1일1일이다.  

    세아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세계경제 질서 및 이해관계의 변화, 격변하는 산업 패러다임 등 녹록치 않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대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변화하는 사회와 고객 눈높이에 맞추어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통찰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전진 배치했으며, 나이·직무·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성을 추구해 건강하고 유연한 조직 리질리언스를 확립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세아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고객, 주주, 파트너 등 이해관계자들 에게 ‘미래를 향하여 변화해 나가고 있다’는 메시지와 비전을 제시하고,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승진>

    ◇사장       
    ▲세아홀딩스 이태성 ▲세아제강지주   이주성 ▲세아에삽 조규환 (이상 3명)

    ◇부사장  
    ▲세아홀딩스 백선우 ▲세아베스틸 김철희 (이상 2명)

    ◇전무       
    ▲세아제강지주 김태현 ▲세아제강 김석일 (이상 2명)

    ◇상무        
    ▲세아제강 백규한 ▲세아베스틸 홍성원 ▲세아베스틸 이승재 ▲세아특수강 박상화 ▲세아엠앤에스 김수운 ▲세아엠앤에스 김충 ▲세아엘앤에스 장광덕 ▲동아스틸 이현 (이상 8명)

    ◇이사        
    ▲세아제강 최영준 ▲세아베스틸 김동혁 ▲세아창원특수강 이응수 ▲세아특수강 이종탁 ▲세아특수강 서태복 ▲세아씨엠 김상태 ▲동아스틸 박종호 (이상 7명)

    ◇이사보        
    ▲세아홀딩스 여운상 ▲세아홀딩스 이윤아 ▲세아홀딩스 박성준 ▲세아홀딩스 고일섭 ▲세아홀딩스 김수진 ▲세아제강 홍정덕 ▲세아제강 이권한 ▲세아제강 류청 ▲세아베스틸         남궁석 ▲세아베스틸 이규웅 ▲세아베스틸 최준식 ▲세아베스틸 오병길 ▲세아베스틸        장용진 ▲세아베스틸 권오현 ▲세아베스틸 오승민 ▲세아창원특수강 백창욱 ▲세아창원특수강  심요섭 ▲세아창원특수강 강희철 ▲세아창원특수강 신정호 ▲세아특수강 윤한민 ▲세아특수강 우낙영 ▲세아씨엠 김후동 ▲세아씨엠 임선재 ▲세아엘앤에스 권기락 ▲세아항공방산소재     차행진 ▲세아항공방산소재 최창익 (이상 26명)

    <겸직>

    ◇전무        
    ▲세아특수강 이강현 세아메탈 대표이사

    <보직>

    ◇상무        
    ▲세아네트웍스 이근홍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