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게임 한류 확산’ 맞손스마일게이트, 채용 홈페이지 디지털디자인 대상 수상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 단행본 NYT 베스트셀러 1위 달성
  • ▲ ⓒLG CNS
    ▲ ⓒLG CNS
    ◆ LG CNS, 기업 맞춤형 ‘메타버스 오피스’ 출시

    LG CNS가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비스(oVice)’와 손잡고 기업 맞춤형 메타버스 오피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최근 ‘기업용 메타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LG CNS는 고객사 업무 시스템을 오비스 플랫폼과 최적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메일 송수신, 사내 공지사항 열람, 일정 확인 등 업무 기능을 메타버스에 구현한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LG CNS는 오비스 플랫폼 내 메타버스 공간을 마련하고,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검증했다.

    최문근 LG CNS DT사업부장 전무는 “LG CNS는 고객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할 맞춤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게임 한류 확산’ 맞손

    펄어비스가 한국관광공사와 ‘게임 한류의 확산 및 한류관광 활성화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양사는 한국 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K게임의 역할에 주목했다.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DokeV)’에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한국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홍보마케팅을 협업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8월 유럽 게임쇼 ‘게임스컴 2021’에서 도깨비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오픈월드와 K팝 음악, 한옥, 해태상, 전통놀이 등 한국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게임 한류의 확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숙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게임 플랫폼을 활용해 글로벌 유저들을 타겟으로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채용 홈페이지 디지털디자인 대상 수상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자사 채용 홈페이지가 잇어워드(it Award) 디지털멀티미디어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에서 스마일게이트 그룹 채용 홈페이지는 사용자와 채용담당자와의 편의성을 동시에 개선한 차별화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홈페이지는 공고 검색부터 작성, 진행 상황에 이르는 지원자 경험 기반 최적의 UI·UX를 구성해놨다. 풀스크린 프레임 동영상, 페럴럭스 스크롤링 및 타이포그래피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스마일게이트 인사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입사 지원자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그룹이 추구하는 철학과 메시지가 닿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 단행본 NYT 베스트셀러 1위 달성

    네이버웹툰은 ‘로어 올림푸스’ 영어 단행본이 뉴욕타임즈 12월 월간 베스트셀러 순위 그래픽 북과 만화부문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웹툰 로어 올림푸스는 지하 세계의 왕 ‘하데스’와 여신 ‘페르세포네’의 그리스 신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로맨스 판타지다. 2018년 네이버웹툰의 영어 서비스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2020년 8월 국내에서도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로어 올림푸스는 작품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글로벌 누적 조회수 12억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현재 남미 구독자 수 140만, 북미 구독자 수 540만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김형일 미국 웹툰 엔터테인먼트 공동 CEO는 "웹툰 단행본이 세계 최대 출판사를 통해 퍼블리싱한데 이어 권위있는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는 것은 고무적인 성과로, 앞으로도 웹툰은 새로운 기록을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엔씨, ‘유니버스’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엔씨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한 후,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까지 늘리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월간 활성 이용자는 약 440만 명(10월 기준),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유니버스는 독자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후 총 5122개의 오리지널콘텐츠를 공개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146만 회를 기록했다.

    엔씨(NC)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식은 ▲인기 플래닛 ▲인기 콘텐츠 ▲FNS(Fan Network Service) 소통왕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한다. 클랩(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이벤트, 시상식 영상 이벤트, FNS 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2021년 무역의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무역의 날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2019년 5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020년 7000만불을 달성했다. 올해 1억불에 이르기까지 2년 만에 두 배 이상의 수출 실적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2018년 8월 출시한 에픽세븐이 약 140개 국에서 서비스 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견조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아우터플레인’, ‘티타이니 온라인’ 등의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 역시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수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계열사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시키며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지난 2016년 국내 문화 콘텐츠 업계 최초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 한 바 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김제덕 선수 콜라보 아이템 판매 수익금 기부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앰배서더 김제덕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유소년 양궁선수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앰배서더로 양궁 스타 김제덕 선수를 선정했다. 그를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양궁부 세트’를 9월 게임 내 출시했다.

    넥슨은 ‘양궁부 세트’의 판매 수익금을 메이플스토리 유저 일동 및 김제덕 선수 이름으로 경북일고등학교에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유소년 양궁 선수들의 장비 및 훈련 시설 확충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제덕 선수는 “메이플스토리 앰배서더 활동을 통해 후배 양궁 선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 KT M&S, 디즈니 콜라보 체험형 매장 오픈

    KT M&S가 KT 플라자 매장에 디즈니 굿즈를 결합한 디즈니 콜라보 매장과 전문 체험형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T M&S는 1일 KT 플라자 가로수길점과 수유점을 디즈니 콜라보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7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내에 디즈니 캐릭터 상품 체험형 전문매장을 오픈했다.

    KT M&S는 오픈 기념으로 KT 플라자 가로수길점과 수유점에서 디즈니 굿즈 전 상품 10% 할인과 더불어 디즈니 정품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타임스퀘어 내 체험형 매장 구매 고객에게도 디즈니 정품 텀블러, 머그컵 사은품을 증정한다.

    김영호 KT M&S 대표이사는 “유무선 통신 유통회사로서 한계를 벗어나 오프라인 매장 플랫폼 기반 유통전문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T M&S는 현재 운영중인 전국 250여개 매장을 고객 체험형 공간으로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