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전공정 장비 생산기업 테스, 중기부 장관상 수상올해 ESG 경영 우수 기업 ‘최우수ESG기업상’ 신설
  • ▲ (앞줄 왼쪽부터) 테스 이재호 대표이사,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금융감독원 김동회 부원장, 중소벤처기업부 차정훈 실장, 서울대학교 윤계섭 명예교수, 코스닥협회 장경호 회장, 국회 김병욱 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 한국공인회계사회 김영식 회장, 고려대학교 정석우 교수(선정위원장), 에이치케이이노엔 강석희 대표이사. (뒷줄 왼쪽부터)코스닥협회 강왕락 상근부회장, 아이에스시 정영배 대표이사, 쎄미시스코 -> 에디슨EV 이순종 대표이사, 디바이스이엔지 방인호 대표이사, 에이피티씨 최우형 대표이사, 휴온스 이진석 상무, 제노레이 박병욱 대표이사, 고영테크놀러지 황인준 전무, 코미코 이상원 이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강민준, 피에스케이 이경일 대표이사, 메카로 이재정 대표이사, 티앤엘 최윤소 대표이사 ⓒ코스닥협회
    ▲ (앞줄 왼쪽부터) 테스 이재호 대표이사,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금융감독원 김동회 부원장, 중소벤처기업부 차정훈 실장, 서울대학교 윤계섭 명예교수, 코스닥협회 장경호 회장, 국회 김병욱 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 한국공인회계사회 김영식 회장, 고려대학교 정석우 교수(선정위원장), 에이치케이이노엔 강석희 대표이사. (뒷줄 왼쪽부터)코스닥협회 강왕락 상근부회장, 아이에스시 정영배 대표이사, 쎄미시스코 -> 에디슨EV 이순종 대표이사, 디바이스이엔지 방인호 대표이사, 에이피티씨 최우형 대표이사, 휴온스 이진석 상무, 제노레이 박병욱 대표이사, 고영테크놀러지 황인준 전무, 코미코 이상원 이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강민준, 피에스케이 이경일 대표이사, 메카로 이재정 대표이사, 티앤엘 최윤소 대표이사 ⓒ코스닥협회
    반도체 전공정 장비업체 테스가 제1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을 수상했다.

    코스닥협회는 16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제1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시상식을 열고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코스닥 우량기업을 선정,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경영실적, 투명경영, 마케팅, 기술력, 4차산업혁신, 일자리창출 등에 대한 정량적 평가, 기업실사를 통한 최고경영자(CEO) 인터뷰 등 정성적 평가를 거친 뒤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특히  올해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우수사례 기업을 시상하는 ‘최우수ESG기업상’ 부문을 신설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인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테스가 수상했다. 테스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 생산 전문기업이다. 지난 2010년 '지식경제부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ATC)'로 지정됐다. 

    금융감독원장상인 최우수투명경영상은 피에스케이가 받았다. 제노레이와 휴온스는 최우수경영상을, 에이피티씨는 최우수4차산업혁신기업상을, 미래에셋증권은 최우수대표주관회사상을 받았다. 해당 부문은 모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이다.

    코스닥협회장상인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최우수테크노기업상은 디바이스이엔지와 코미코, 최우수일자리창출기업상에 HK이노엔, 올해 신설된 최우수ESG기업상에 고영테크놀러지, 최우수차세대기업상에 티앤엘, 공로상에 윤계섭 서울대 명예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수상 기업에는 한국거래소 추가상장수수료 및 변경상장수수료 1년간 면제, 코스닥협회 연수 무료 참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장경호 코스닥협회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코스닥기업들을 발굴해 투자자들의 신뢰와 코스닥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