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코튼 메이드 인 아프리카' 독점 라이선스 티셔츠, 팬츠, 파자마, 속옷 등 30여 종 출시"2025년까지 의류 70% 이상 지속가능제품 만들 것"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지속가능 패션 강화에 나선다.

    친환경 원단과 재활용 부자재, 재고 원단 등의 사용을 늘려 2025년까지 의류의 70% 이상을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대체한다는 계획이다.

    자주는 아시아 최초로 ‘코튼 메이드 인 아프리카’의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티셔츠와 파자마 등 총 30여 종의 관련 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코튼 메이드 인 아프리카(Cotton made in Africa, 이하 CmiA)‘는 지속 가능한 면화 생산을 위해 아프리카 농부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국제 표준이다.

    CmiA 면화는 WHO 등 엄격한 국제 규정에 따라 유해한 살충제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NON-GMO다.

    기계 대신 사람이 직접 손으로 채취해 불필요한 자연 훼손을 방지하며, 아프리카의 자연강수를 활용해 일반 면화가 1kg 당 평균 1563리터의 물을 사용하는데 비해 2리터 남짓의 물만으로도 재배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온실가스 배출량 또한 일반 면화 대비 수확량 1톤을 기준으로 최대 13% 줄여 전 세계 평균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자주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CmiA 인증 면화 도입을 통해 고품질의 친환경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나아가 아프리카 면화 생산 지원과 환경 보호, 지역 농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달 티셔츠와 팬츠, 파자마 등 30여 종의 상품을 시작으로 올 봄 총 100여 종의 CmiA 라벨 제품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