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 ‘스마트홈트’ 스쿼트 챌린지 실시네이버, 대화형 AI 검색 '지식인터랙티브' 선봬
  • ▲ ⓒKT
    ▲ ⓒKT
    ◆ KT, ‘갤럭시 A53 5G’ 사전예약 개시

    KT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전국 KT매장과 온라인몰 KT샵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A53 5G’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고객은 25일부터 사전 개통이 가능하며 4월 1일 공식 출시된다.

    갤럭시 A53 5G는 ▲6.5형 대화면 슈퍼 AMOLED 120Hz 디스플레이 ▲OIS(광학손떨림방지) 탑재 6400만 화소 후면 쿼드카메라, 3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 ▲25W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색상은 ‘어썸 블루’, ‘어썸 블랙’, ‘어썸 화이트’ 총 3가지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59만 9500원이다. 사전예약 혜택으로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 무료 체험권 ▲OneDrive 100GB 6개월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A53 5G를 쓰다가 2년 내 다른 단말로 바꾸고 싶을 때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안심체인지’ 서비스도 가입할 수 있다. 보험 혜택과 더불어 2년 뒤 쓰던 폰 보상도 제공한다.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 VX, ‘스마트홈트’ 스쿼트 챌린지 실시

    카카오 VX는 ‘스마트홈트’에서 ‘스쿼트 챌린지’를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쿼트 챌린지는 ‘집콕’이 일상화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만들고 이를 통해 일상에 활력을 부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챌린지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2주간, 밤 9시부터 9시 20분 사이에 ‘스마트홈트’ 앱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종료 후 10시까지 챌린지에 성공하지 못한 이용자는 ‘하트’를 사용해 재도전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완료한 이용자는 챌린지 기간 동안 전문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설정한 목표 횟수만큼의 스쿼트에 도전할 수 있다. 스쿼트 챌린지에는 쇼호스트를 비롯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함께해 정확한 ‘스쿼트’ 동작과 운동 노하우를 소개한다.

    스마트홈트 관계자는 “맨몸 운동이라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네이버, 대화형 AI 검색 '지식인터랙티브' 선봬

    네이버가 AI와 대화하며 정보를 검색하는 ‘지식인터랙티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에는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비롯해, 네이버의 에어서치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한 대화형 AI 모델이 접목됐다. 네이버는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진화한 검색 사용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지식인터랙티브는 AI가 직접 답변하는 것처럼 구현돼 사용자는 실제 대화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지식인터랙티브에서 “티라노사우르스야, 좋아하는 음식은 뭐야?”라고 질문하면, “저는 주로 초식 공룡을 잡아먹었어요. 많은 초식 공룡의 뼈에서 제 이빨 자국을 확인할 수 있어요”라고 답하는 식이다.
    네이버는 검색 대상을 3D 모델로 구현하고, 이를 WebXR 기반의 AR 기능까지 제공한다. 티라노사우루스를 검색하면, 실제 움직이는 모습을 재현해 낸다. 현실 공간상에 3D 티라노사우르스를 불러내 대화를 이어가거나 실제 크기로 확대해보는 등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지식인터랙티브에서는 AI가 답하는 정보의 근거와 출처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지식인터랙티브는 정해진 답변을 학습하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폭넓은 질의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 질의 의도를 파악하고 팩트체크를 거치는 다차원적 사고방식이 적용됐다.

    현동석 네이버 서치 CIC 책임리더는 “지식인터랙티브를 통해 기존에 제공되고 있는 지식백과 등 지식베이스 기반의 검색 컨텐츠가 최신 AI 기술을 만나 사용자의 정보검색을 더욱 실감나게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