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면', 가치소비 트렌드와 함께 흥행풀무원, 두부면 품질 개선 위해 연구개발 지속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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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지향 식품인 두부면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이 지난 2020년 5월 출시 이래 건강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요리 소재로 자리 잡으며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 두부면은 출시 1년 만에 판매 500만 개를 돌파했으며,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꺾이지 않는 판매 추이로 지난 4월 말 기준 누적 판매 1000만개를 기록했다.

    풀무원은 두부면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해왔으며, 관련 특허 ‘식감이 개선된 두부면 제조 및 포장 방법’도 등록했다.

    풀무원은 지난해 8월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로 수출을 시작하며 글로벌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현재도 계속해서 글로벌 시장으로 두부 제품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풀무원식품 PBPF(Plant-Based Protein Foods)사업부 이상희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은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고 간편하게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특장점 덕분에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두부면 및 관련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달 요리 활용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두부를 넓고 얇은 사각 형태로 가공한 ‘고단백 쌈두부’를 두부면 후속 제품으로 선보였다. 두부면과 쌈두부 라인업을 갖춘 풀무원은 계속해서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사를 위한 다양한 식물성 지향 식품을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