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리또∙다이닝밀∙곤약밥 등 제품 15종 라인업
  • ▲ 종근당건강 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 ⓒ종근당건강
    ▲ 종근당건강 건강 간편식 브랜드 '테이스틴'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이 최근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

    종근당건강은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테이스틴(Tasty'n)'을 론칭하고 기능성 영양소를 강화한 밀키트와 스낵 등 제품 15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테이스틴은 '먹는 즐거움으로 채우는 건강 간편식'을 컨셉으로 기존 간편식에 비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B6, 아연 등 건강 기능성 영양소의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은 테이스틴의 신제품으로 △국내 최초 두부 100% 또띠아를 사용한 '두부리또' 3종 △한 팩으로 간편한 식사가 가능한 '단백질 다이닝밀' 4종 △쫄깃한 두부로 단백질과 칼로리를 모두 챙긴 '단백질 곤약밥' 3종 △고단백질, 고식이섬유의 '단백질 스낵' 5종 등 총 15개의 제품을 내놓았다.

    제품 개발에는 미슐랭 2스타 셰프인 강민구 셰프와 신창호 셰프가 참여했다. 임상영양학 박사 임경숙 교수가 자문을 맡아 영양 성분을 검증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간편한 조리법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테이스틴은 온라인 쇼핑몰인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쌓아온 건강 관련 노하우를 식품에 접목해 런칭한 테이스틴은 바쁜 일상 속에서 편리하고 간단하게 맛과 건강을 채울 수 있는 차별화된 건강 간편식"이라며 "1차로 발매한 단백질 위주의 제품에서 향후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