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중부지사·대전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진행 아이스팩 수거 후 대전시 상인들에 전달 대전중앙시장서 온누리상품권으로 장보기 행사
  •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모습. ⓒ소진공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모습.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중부지사,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대전중앙시장에서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3개 기관이 ESG 경영을 위해 발굴한 공동 협업과제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아이스팩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미세플라스틱 저감과 환경보호를 위한 아이스팩 기부는 지난 1~8월까지 3개 기관의 임직원들로부터 아이스팩을 자발적으로 수거한 뒤 수거함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수거된 재사용 가능한 아이스팩은 세척 및 분류 작업을 거쳐 대전상인연합회에 전달했고, 아이스팩은 추석을 앞두고 필요한 대전시 내 상인들에게 전달됐다.

    아울러 소진공은 추석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해 대전중앙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구입한 신선한 농산품 및 생필품을 대전 동구 소재 자혜원 보육원생들에게 전달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회공헌활동을 여러 공공기관과 함께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내 공공기관들과 함께 환경보전 및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