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건강 스낵 'Get balanced' 출시롯데홈쇼핑,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홈플러스, 대표 김치 재료 할인 판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건강 스낵 ‘Get balanced’ 출시

    CU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스낵 전용 사움 ‘Get balanced’ 2종을 출시한다.

    오는 8일부터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은 늘리고 당류를 줄인 ‘프로틴 칩’이다. 기름에 튀기는 대신 곡물을 열과 압력을 사용해 기름기를 뺐으며 당 함유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 수준으로 낮다는 설명이다. 

    내달에는 두부, 병아리콩 등 건강식재료를 활용한 추가 상품을 선보이는 등 Get balanced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 ⓒAK플라자
    ▲ ⓒAK플라자
    ◇ AK플라자, ‘활 수꽃게 할인전’ 전개

    AK플라자가 고물가 시대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7일부터 13일까지 활 수꽃게를 정상가 대비 약 50% 이상 할인된 1만4900원(1㎏ 당)에 판매한다.

    AK플라자 행사에서 선보이는 꽃게는 여름 금어기 직후 어획된 수꽃게다. 수꽃게는 겨울을 대비해 왕성한 먹이 활동으로 암꽃게에 비해 몸집이 크고 특유의 달큰한 맛으로 가을철 별미로 손꼽힌다.

    직매입 운영 방식으로 충남 태안과 서산에서 식품관으로 꽃게를 직송하여 유통의 중간 과정을 최소화해 가격을 합리적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물때에 따라 어획량의 차이가 큰 고등어, 갈치, 오징어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수산물 할인 행사도 지속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2022 해군 순항훈련’ 후원

    세븐일레븐이 성공적인 ‘2022 해군 순항훈련’을 응원하기 위해 해군 순항훈련전단에 식료품 등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직접 진해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하여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해군 순항훈련 전단의 무사 귀환을 기원했다.

    세븐일레븐은 나라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해군과 인연을 맺어 8년째 해군 순항훈련전단에 정기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후원 금액은 약 1억원을 넘어섰다.

    후원 물품은 오랜 기간 군함에서 생활하는 생도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HMR간편식, 라면, 과자, 음료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식료품들로 구성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

    롯데홈쇼핑이 이달 23일까지 고객이 직접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부터 약 4개월간 역량 있는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를 발굴하는 ‘2022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해 11명의 신입 쇼호스트를 최종 선발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전형에 약 1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고객은 고객이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 게재된 신입 쇼호스트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쇼호스트에게 투표하는 오디션 방식의 고객 투표다. 누적 투표수에 따라 TV홈쇼핑 생방송 진행의 우선권이 주어진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9세대’(1명), ‘애플워치 SE’(2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 체결

    위메프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분야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쌓아 온 IT 기술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한 라이브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위메프는 상품 기획, 결제 및 구매 지원, 마케팅, 방송 기획 등 커머스 영역 전반을 담당한다. 방송 제작과 송출 등을 지원하기 위한 콘텐츠 및 기능 교육 전반은 유튜브에서 담당한다. 올 4분기 중 20회에 걸쳐 라이브쇼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쇼핑 서비스는 파트너사 편의성에도 방점을 뒀다. 상품 기획부터 방송 구성, 크리에이터 섭외, 콘텐츠 제작 등 라이브방송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라이브쇼핑으로 이용자 접점이 확대되는 만큼 파트너사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대표 김치 재료 할인 판매

    홈플러스가 급등하는 ‘금(金)치’ 물가잡기를 위해 배추, 얼갈이, 열무 등 대표 김치 재료를 할인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오는 7일 하루, 농림수산축산부와 손잡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특가로 구성해 국내산 배추(3입/망, 1만6900원)를 전 점포 4000망 한정으로 20% 할인한 1만3520원에 판다. 한통을 약 4507원에 구매하는 셈이다.

    국내산 ‘한가득 얼갈이·열무’는 7일부터 10일까지 각 3290원(봉) 기획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배추 가격이 오르면서 얼갈이와 열무 수요가 상대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물가 폭등 추세가 계속됨에 따라 상품 조달을 위한 산지 확대에 집중했다. 강원 평창·태백·삼척 등 배추 공급 산지를 강원 영월·춘천·경북 영양 등지의 준고랭지로 확대해 배추 물량을 확보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몽골 ‘카스 희망의 숲’ 조림 사업 실시

    오비맥주가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에서 ‘카스 희망의 숲’ 조림 사업을 실시했다.

    ‘카스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오비맥주의 대표적인 환경 캠페인이다. 13년간 오비맥주가 심은 나무는 약 4만6000그루에 달한다. 9월말부터 10월 5일까지 몽골 북동부 에르덴솜에 위치한 ‘카스 희망의 숲’ 일대 인근 주민들과 몽골 학생 봉사단 50여명은 800 그루의 비술나무를 식재하고 물을 주는 활동을 벌였다.

    오비맥주는 조림사업뿐 아니라 사막화로 생계유지가 힘든 환경난민들의 경제적 자립도 돕고 있다. 몽골 환경난민들에게 비타민 나무 유실수를 지원하고 열매 재배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축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비타500에이슬’ 재출시

    하이트진로는 한정판 ‘비타500에이슬’을 재출시한다. 앞서 9월 출시된 비타500에이슬은 3주만에 조기 완판된바 있다. 

    오는 10일 출시되며, 일반 업소 뿐만 아니라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슈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주질,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SSG랜더스 덕분에 ‘노브랜드 버거’ 판매 쑥

    정규시즌 우승을 달성한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인기 덕분에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긍정적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22 KBO 리그 정규시즌 개막 이후 인천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홈경기가 열리는 날(총 72일)마다 약 1100여개의 버거가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이 8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주말에는 일 평균 2000개, 만원 관중을 기록한 날은 최대 2500개까지 팔리며 전국 190여개 노브랜드 버거 매장 가운데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는 인천 연고팀 최초로 KBO 리그 최다 관중수를 기록한 SSG랜더스의 뛰어난 실력에 신세계푸드와 SSG랜더스 야구단이 펼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더해져 버거를 자주 즐기는 젊은 층에게 시너지를 이끌어 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 ▲ ⓒ젤리크루
    ▲ ⓒ젤리크루
    ◇ 젤리크루, 모바일 앱 정식 버전 론칭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젤리크루'가 6일 모바일 앱 정식 버전(iOS, 안드로이드)을 출시했다.

    젤리크루 모바일 정식 버전 앱은 기존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한층 귀여워진 디자인으로 젤리크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더불어 콘텐츠 커머스를 지향하는 젤리크루 서비스 방향성을 강조하기 위해 콘텐츠에 태그 된 연관 상품의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강력 진동 ‘페리오 타투 음파 전동칫솔’ 출시

    LG생활건강은 ‘페리오 타투 충전식 음파 전동칫솔’을 출시했다.

    페리오 타투 음파 전동칫솔은 모터의 성능을 크게 개선해서 LG생활건강이 기존에 출시한 전동칫솔보다 진동 전달 효율을 2.3배 향상시켰다는 주장이다. 분당 최대 4만8000회의 속도로 빠르게 진동하는데 그 진동을 치아에 고스란히 전달하고 효과적인 프라그(plaque) 세정이 가능해졌다.

    5가지의 특화된 세정 모드(△세정 △화이트닝 △프라그 제거 △마사지 △시린이)로 고객의 구강 상태에 맞게 최적화된 칫솔 헤드 움직임과 진동 세기를 선택할 수 있다.


  • ▲ ⓒLF
    ▲ ⓒLF
    ◇ LF 더블플래그,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플래그’가 연말까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4층에서 인기 아이템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는 전반적으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적용해 현대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가운데, 더블플래그의 핵심 컬러인 ‘오렌지’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서는 필드와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조거 팬츠와 카라 스웻셔츠, 독특한 패턴의 니트 베스트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골프 용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 ▲ ⓒ콜마비앤에이치
    ▲ ⓒ콜마비앤에이치
    ◇ 콜마비앤에이치,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 획득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직무수행 중 발명한 기술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발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식재산전담부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개발자가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에 대한 출원 및 등록을 돕고 성과에 따라 직무발명보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평가 기간인 2년 동안 건기식 기능성 원료 관련 특허 출원 5건, 등록 10건을 확보하고 임직원 보상을 완료했다.

  • ▲ ⓒ bhc그룹
    ▲ ⓒ bhc그룹
    ◇ bhc그룹, 서울 동남부권 첫 매장 ‘창고43 잠실점’ 그랜드 오픈

    bhc그룹이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서울 동남부권 첫 매장인 ‘잠실점’을 6일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창고43 잠실점’은 총면적 약 290㎡(약 87평)에 총 86석 규모를 갖춘 매장으로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있는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해 있다.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식사 겸 미팅이 가능하도록 독립 공간으로 각각 분리된 부스와 개별 룸을 구성, 우드와 아이언 소재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격조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창립자의 날’ 맞아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게 감사 전해

    한국맥도날드는 글로벌 ‘창립자의 날(Founder’s Day)’을 맞이해, 김기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매장을 방문해 고객만족 우수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창립자의 날’은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았던 창립자 ‘레이 크록(Ray Korc)’의 경영 철학을 기리기 위해 시작한 맥도날드만의 고유한 글로벌 행사다.

    그의 생일인 매년 10월에 맞춰 전 세계 맥도날드 본사 임직원들은 고객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기 위해 매장에서 근무를 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이달 중 본사 임직원 전원이 매장에서 근무를 하며 고객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공모 마감

    동서식품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 접수를 4일 성황리에 마감했다.

    2년마다 개최되는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매회 1만편 이상의 작품이 접수되는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이번 제16회 동서문학상은 지난 5월23일부터 5개월간 자유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해 총 1만8000여편이 접수됐다.
     
    심사는 한국문인협회 주관으로 오는 11일부터 기초심, 예심, 본심 등 엄정한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수상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24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 ▲ ⓒ동원디어푸드
    ▲ ⓒ동원디어푸드
    ◇ 더반찬&, 가을맞이 제철 식재료로 만든 가정간편식 6종 출시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가을을 맞아 제철 식재료로 만든 가정간편식(HMR) 6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HMR 6종은 더반찬& 셰프들이 가을에 나는 식재료를 엄선해 손수 조리한 반찬 제품으로, ‘들깨궁채볶음’, ‘궁채장아찌무침’, ‘땅콩조림’, ‘흑임자연근무침’, ‘고소해무나물’, ‘가을나물 비빔밥재료’ 등으로 구성됐다.

    더반찬&은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반찬 제품들과 즐기기 좋은 ‘한돈 두루치기’, ‘해물 순살찜닭’, ‘소고기 버섯 샤브샤브’ 등 메인 요리 3종도 함께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