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수 선수 우승, 상금 3억과 GV80 획득선수와 캐디, 가족 위한 '패밀리 라운지' 운영
  •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왼쪽)과 우승자 김영수 선수. 
 ⓒ현대차그룹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왼쪽)과 우승자 김영수 선수. ⓒ현대차그룹
    제네시스는 지난 6일부터 나흘간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개최한 ‘2022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 우승은 4라운드 최종합계 6언더파 282타를 기록한 김영수(33세, PNS홀딩스 소속) 선수가 차지했으며, 상금 3억원과 부상인 제네시스 GV80 차량의 주인이 됐다. 

    이와 함께 내년에 열리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Genesis Invitational)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Genesis Scottish Open) ▲더 CJ컵(The CJ Cup) 등 3개 해외 투어 대회 출전 자격도 획득했다.

    2022년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국내 방역 지침 완화로 관람객들의 현장 참여가 다시 가능해진 만큼 어느 때보다 국내 골프 팬들의 큰 기대와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나흘간 8000여명의 갤러리가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했다.

    제네시스는 대회 출전자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대회 기간 중 호텔 숙박을 지원했으며, 경기장에는 전용 이동 경로를 마련하는 등 선수들이 갤러리와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배려했다.

    또한 선수들이 실전과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 경기 감각을 다듬을 수 있도록 드라이빙 레인지에 선호도가 높은 6개 브랜드의 골프볼 8500여개를 준비하고 론치 모니터를 설치했다.

    더불어 선수 및 캐디 전용 라운지 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을 위해 ‘패밀리 라운지’ 등의 편의 공간을 확충해 선수가 오롯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다.
  • ▲ 왼쪽부터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 김재민 캐디, 김영수 선수 ⓒ현대차그룹
    ▲ 왼쪽부터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 김재민 캐디, 김영수 선수 ⓒ현대차그룹
    제네시스는 캐디를 위한 배려도 놓치지 않았다. 우승 선수의 캐디를 위한 별도 트로피를 올해 처음으로 준비하고, 역대 우승 선수의 캐디들이 입었던 캐디빕을 갤러리 플라자에 전시하는 등 국내에서 보다 성숙한 골프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캐디 예우 프로그램을 더욱 더 강화했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선수들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플레이를 지켜본 관중들께서도 더 높은 도약을 위한 영감을 얻으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골프대회의 꾸준한 후원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리는 동시에 한국 선수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에서 반응이 가장 긍정적이었던 관람객 전용 프로그램은 ‘2023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등재된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제공한 미식 경험 서비스다.

    코스 안에서 선수들을 따라가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오너러리 옵저버(Honorary Observer)’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었다. 제네시스는 라운지 입장권 구매 고객 대상으로 각 라운드 당 5팀(10명)을 추첨해 누구보다 선수들의 플레이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아울러 G90, G70 슈팅 브레이크, GV60 등 최신 제네시스 주요 모델 전시 및 전기차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활용한 핸드폰 충전 서비스도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래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골프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제네시스는 스코틀랜드에서 개최된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22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섰다. 또한 ‘2022 프레지던츠 컵(Presidents Cup)’과 ‘2022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Abu Dhabi HSBC Championship)’에는 공식 차량 후원사로 참여한 바 있다.

    내년에도 2월 개최 예정인 ‘2023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내외 골프 대회 후원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네시스만의 고유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