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 오는 27일부터 2주간 진행24일부터 롯데온 등 온라인 중심 사전 행사 진행‘벨리곰’ 메인 모델로 사용, 유통사별 혜택도 준비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 유통군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롯데 유통군 8개 계열사와 함께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의 합성어로 롯데의 유통 계열사들과 함께 행운이 가득한 쇼핑 축제를 즐기자는 뜻을 담았다.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코리아세븐, 홈쇼핑, 하이마트, 멤버스가 주축이 돼 롯데 유통군이 가진 역량을 총 집결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 통합 행사에서는 행운을 안겨줄 메신저로 최근 M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벨리곰’이 선정됐다. ‘벨리곰’이 ‘롯키데이’에서 고객들에게 가져다줄 놀라운 행복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캐릭터라는 것이 주안점으로 작용했다.

    롯데 유통군은 먼저 본 행사 시작일에 앞서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포문을 여는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 마트, 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전 행사 시작일 첫날인 24일에는 ‘잡아라! 벨리곰 롯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해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벨리곰 롯키박스’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벨리곰이 디자인된 텀블러와 벨리곰 인형 등 굿즈 6종 세트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1000개 한정으로 엘페이로 결제 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벨리곰 리유저블백 응모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온 및 롯데마트 앱푸시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7777명을 추첨해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공동 기획한 ‘벨리곰 리유저블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에서는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0억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 지원 행사를 먼저 시작한다. 6만원 이상 상품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17일간 제공하며 매일 10만명 선착순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본 행사 기간에는 롯데홈쇼핑 신규 앱 다운로드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5천원 및 10% 할인쿠폰 4매와 첫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해줄 예정이다.

    롯데온 및 롯데홈쇼핑 외 롯데 유통사들은 본 행사 시작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행사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에서는 한우 파격 할인을 비롯해 롯데슈퍼에서는 신선식품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이, 하이마트에서는 대형가전 할인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벨리곰 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벨리곰 소환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롯데 유통사 매장에서 벨리곰을 만나게 되면 인증샷을 찍어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로 참여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 홍보실장은 “롯데 유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놀라운 행운을 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사전 행사를 통해 롯키데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혜택을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