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즉시 할인 혜택' 상품에 고객 관심 커져위스키 등 차별화된 핵심 상품 점진적 확대행사 카드 결제 시 '100원 가입' 행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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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레이더스가 선보인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이 사전 모집 한 달 만에 가입자 30만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트레이더스가 지난달 4일 출범시킨 ‘트레이더스 클럽’은 이달 4일까지 누적 가입자가 30만 명을 돌파하며 당초 목표했던 고객 수의 112%를 달성했다.

    트레이더스는 종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TRADERS WHOLESALE CLUB)’으로 브랜드명을 바꾸며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트레이더스는 ‘홀세일 클럽’을 브랜드에 넣으며 창고형 할인점 본연의 가치를 강화하겠다는 비전을 세웠고 이를 위해 새로운 멤버십을 도입했다.

    ‘트레이더스 클럽’의 혜택은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TR 캐시’ 적립이 대표적이다. TR 캐시는 내년 1월부터 적립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재 고객들의 관심은 멤버십 회원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에 모아진다.

    트레이더스는 주기적으로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들을 선정해 판매하고 있다. 현재는 쿤달 패브릭&세제 기획세트를 33% 저렴한 가격, 쿠쿠 6일 IH밥솥과 종가집 알찬 포기 김치 등은 각각 16%,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빅 웨이브’ 아이템으로 대표되는 트레이더스의 가성비 대표 상품들은 트레이더스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이다. 트레이더스는 발베니, 맥캘란, 에반 윌리엄스 등 인기 위스키들을 다량 확보해 싸게 공급하고 있다.트레이더스의 2021년 위스키 매출은 전년보다 140% 늘었고 올해도 10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68% 신장했다.

    트레이더스는 지속적으로 고객 수요가 큰 상품들을 파악하고 대량으로 확보해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다.

    트레이더스 관계자는 “경기 불황과 고물가로 생활비 부담이 커지면서 필수 상품을 어떤 유통 채널보다도 싸게 살 수 있는 창고형 할인점에 고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트레이더스는 차별화된 멤버십과 상품으로 고객 혜택을 극대화해 한국을 대표하는 창고형 할인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