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 및 외국군 수탁장교 사기 진작에 다양한 지원
  • ▲ STX는 8일 육군대학과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박상준 STX 대표(우)와 이승찬 육군대학 총장(좌).ⓒSTX
    ▲ STX는 8일 육군대학과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박상준 STX 대표(우)와 이승찬 육군대학 총장(좌).ⓒSTX
    STX가 지난 8일 육군대학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육군대학에서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상준 STX 대표이사와 이승찬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대역사관 견학 및 육군대학 소개, 업무협약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1사 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이 일대일로 자매결연을 하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으로, STX와 육군대학 모두 이번이 처음이다.

    협약에 따라 STX는 장학금 및 위문품 후원, 당사 리조트 제휴, 민·군 유대 강화를 위한 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육군대학은 STX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부대 견학, 안보 교육, 병영 체험 등을 제공하고, 부대 행사에 초청해 상호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양 기관은 학술 연구와 세미나, 업무 노하우 등 필요 사항에 적극 협력하며 안보 공감대 확산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박상준 STX 대표는 “STX는 방산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전문 상사 중 하나로, 우리 장병들과 육군대학 외국군 수탁장교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해 1사 1병영을 추진하게 됐다”며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육군대학의 군사외교를 지원하고, 인재들이 사회에서 재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교류‧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