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온앤더뷰티와 온앤더럭셔리 중심 블랙위크 진행SSG닷컴,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 프라이데이’ 쿠팡,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할인 ‘블렉프라이데이’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이커머스 업계가 미국의 대표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본격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 해외 직구 수요를 적극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커머스는 11월 셋째 주에 예정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21일부터 27일까지 ‘블랙위크(Black week)’를 진행한다. 올해 론칭한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며, 연말을 맞아 선물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롯데 단독 기획상품도 선보인다.

    먼저, ‘온앤더뷰티 블랙위크’에서는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고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상품 3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온앤더럭셔리 블랙위크’에서는 겨울 시즌 인기 있는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랙 프라이데이하면 바로 떠오르는 빠르고 안전한 해외직구 상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명품 화장품을 비롯해 인기 건강식품 모음전, 캡슐 커피 모음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루만 판매하는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 상품도 준비했다.
  • ▲ ⓒ쿠팡
    ▲ ⓒ쿠팡
    쿠팡은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는 쿠팡에서 인기가 높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나우푸드, 낫싱, 마샬, 다이슨, 샤오미, 에스티로더, 머슬팜, 제니베이커리 등의 다양한 브랜드 상품의 인기상품을 ‘브랜드딜’을 통해 선보인다. 

    매일 새로운 한정수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단 하루 특가’에서는 조말론 향수 4만원대, 마샬 액톤 스피커 20만원대 등 글로벌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이 외에도 가전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딜’을 비롯해 최대 70%까지 파격 할인하는 상품을 모아 ‘클리어런스’ 코너도 선보인다. 

    11번가도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아마존이 함께 참여하는 두번째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수천만개 아마존US(미국)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들이 더해졌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이 최대 80% 할인혜택으로 마련된다. 게이밍 마우스/헤드셋, 하드 드라이브, 음향기기, 캠핑용품, 의류, 화장품 등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및 올해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베스트셀러 위주로 엄선했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총 8000만원 규모로 준비했다. ‘우주패스’ 고객 중 올해 들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럭키 쿠폰 드로우’를 통해, 할인쿠폰 혹은 SK페이 포인트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뷰티 카테고리는 매년 10월부터 12월까지 홀리데이 한정판 상품을 비롯해 연말 준비를 위한 다양한 신상품이 출시된다”며 “고객 수요가 계속해서 올라가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