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매트 온돌' 등 제품 인기… 소비자 보호도 적극
  • ▲ ‘2022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 2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귀뚜라미
    ▲ ‘2022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 2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귀뚜라미
    귀뚜라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2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온열가전 부문 2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2년 한국의 가전소비자보호지수 온열가전 부문 우수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귀뚜라미가 유일하다. 소비자보호 체감영역(70%)과 소비자보호 실태영역(30%) 등 모든 조사영역에서 온열가전 부문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국내 34개 산업군, 168개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귀뚜라미는 지난 2020년부터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 전자파, 화재위험과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 세균, 물보충 등 다양한 불안 요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을 선보이며 온열매트의 세대교체를 주도하고 있다.

    2023년형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특허받은 '아라미드 카본열선' ▲텐셀과 에어로실버 소재를 혼합한 최고급 원단 ▲업계 최초 탈부착형 스마트 리모컨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의 컨트롤러 등 안전과 편의 향상 그리고 고품질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높였다.

    귀뚜라미는 여기에 더해 '힛셀 단열재'와 '실버 와이어 네트워크 면상 발열' 등 우주공학과 신소재 기술을 결합한 '귀뚜라미 캠핑매트 온돌'을 올해 새롭게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귀뚜라미는 제품 품질 개선 이외에 사후관리 서비스도 선제적으로 구축하며 소비자 보호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동절기(11월~2월) 24시간 상시 운영되는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1588-9000)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통해 제품 상담과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2018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선보인 챗봇 기술 기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는 올해 11월 기준 플러스 친구 수 32만명을 돌파하는 등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적인 기술력과 신뢰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 개발해 온열매트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철저한 사후관리와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보호와 만족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