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재 양성 프로그램 ‘AI 펠로우십’ 도입카카오, ‘DJSI 월드’ 2년 연속 편입컴투스 그룹, ‘IT 공부방’ 조성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소상공인 디지털 마케팅 교육·광고비용 지원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대상 ‘LG유플러스 디지털 마케팅 교육센터’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운영하고 교육 참가자에게 IPTV 광고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한다. 주제는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직접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와 이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세팅 실습 ▲지역 타겟팅 기반의 IPTV 광고 마케팅 소개 등이다. 교육 후에는 소상공인들이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에 대한 실습과 상담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상공인에게 30만원 상당의 IPTV 광고 집행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소상공인들이 각각 5만회의 동영상 광고를 IPTV 서비스인 ‘U+tv’를 통해 원하는 지역 기반으로 송출할 수 있는 수준이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센터’를 친구로 추가한 후 해당 채널 채팅방에서 지원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별도 웹페이지와 U+우리가게패키지 내 사장님광장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게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크래프톤, 인재 양성 프로그램 ‘AI 펠로우십’ 도입

    크래프톤이 AI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 경험과 양질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발굴한 인재를 딥러닝 연구의 확대와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미래 전문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선발 인원에게는 연구장학금 1000만 원과 2개월간의 크래프톤 AI 리서치 센터 인턴십, 멘토링 등 혜택을 제공한다.

    장학생들은 인턴십 기간 동안 국내외 교수들의 지도를 받아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작성한 논문이 AI 학회 심사를 통과할 경우 학회 참가비도 지급해준다. 특히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게는 크래프톤 입사 기회를 부여한다.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31일까지며, 최종 결과는 2023년 2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과정은 총 3단계로 ▲1차 온라인 시험 ▲2차 오프라인 시험 ▲3차 구술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각 시험 전형은 AI 이론부터 응용 기술에 이르기까지 최상급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했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 장비와 환경을 제공해 학생들이 연구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 ‘DJSI 월드’ 2년 연속 편입

    카카오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평가항목 가운데 ▲환경 정책 ▲인재 유치 ▲인재 개발 ▲기업 시민의식 및 자선활동 등의 부문에서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4월 기후위기 대응 원칙을 수립하며 발표한 ‘액티브 그린 이니셔티브’와 넷 제로(Net-ZERO) 등 환경 정책을 비롯해 제가버치, 소신상인 프로젝트 등 상생 프로그램, 디지털 접근성 책임자 선임을 통한 디지털 접근성 강화 등 다양한 ESG 활동들을 펼쳐왔다.

    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 뿐 아니라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성 평가・투자 지수로 지속가능성 평가와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세계적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P 글로벌 스위스SA가 공동 개발했다.

    올해 DJSI 월드 지수는 유동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상위 2555개의 평가 대상 기업 중 12.8%에 해당하는 326개 기업이 편입됐으며, 총 24개의 국내 기업이 편입됐다. 

    육심나 카카오 ESG사업 실장은 “앞으로도 사회와 쉼없이 소통하며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 그룹, ‘IT 공부방’ 조성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컴투스 그룹이 임직원들과 지역아동센터 내 IT 공부방 조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천구 소재의 나누리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활동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의 디지털 교육 지원과 학습 공간 조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IT 공부방에 사용할 원목 책상을 조립한 후 새로운 노트북 PC 등 교육용 기기를 제공하고 직접 설치했다. 쾌적한 학습 공간을 위해 교실 청소 및 교구 소독, 페인트 작업을 진행하고, 아이들의 식탁에 오를 배추김치를 직접 만드는 김장도 함께 진행했다.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은 “직접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을 꾸밀 수 있게 돼 무척 보람 있는 시간이었고, 아이들이 공부방에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 콘서트 현장 애니팡 부스 마련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 콘서트 현장에서 '애니팡 시리즈'를 주제로 운영한 부스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애니팡 시리즈 부스는 임영웅의 'IM HERO 앵콜 콘서트'가 열린 고척 스카이돔 광장에서 10일과 11일, 이틀간 운영됐다. 행사 기간 중 ‘애니팡 시리즈’ 부스를 방문한 2만여명 팬들은 위메이드플레이가 마련한 사진 이벤트와 기념품 행사 등에 참여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이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행사 '애니팡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 행사를 자축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이번 부스 운영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방문객 모두에게 임영웅 포토카드와 온열팩 등을 선물했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 이사는 "공연장에서 국민 게임의 행사와 부스를 반겨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온라인에서 진행할 ‘애니팡 페스타'를 통해 임영웅과 함께 하는 ‘애니팡 시리즈‘가 더 큰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엔씨 도구리, 막내클럽 시즌 2 ‘막피아의 밤’ 사이트 오픈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클럽 시즌 2 ‘막피아의 밤’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막피아의 밤은 사회초년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 온라인 캠페인이다. 사회생활에 지친 막내들이 도구리가 만든 비밀 단체 막내클럽에서 ‘막피아(막내+마피아)’로 활동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막내클럽 시즌 2인 이번 행사는 21일까지 10일간 열린다.

    막피아의 밤은 막내클럽에서 개최하는 연말 파티 콘셉트로 총 6종의 참여형 코너를 선보인다. 코너에는 ▲파티 입장권을 발권하는 ‘티켓부스’ ▲막피아 파티룩을 꾸미는 ‘드레스룸’ ▲각자의 실수를 자랑하는 ‘메인홀’ ▲2023년 운세를 확인하는 ‘칵테일바’ ▲막내클럽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비밀서재’ ▲디지털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지하금고’ 등이 있다.

    도구리는 막내들을 응원하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이트 입장 티켓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막피아의 밤 파티 키트(100명)’를 선물한다. 막내로서 실수했던 사연 중 우수자를 시상하는 ‘막피아 실수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감을 받은 순으로 ‘아이폰 14 프로 실버+막내클럽 폰케이스(1명)’, ‘시그니엘 STAY 2인 식사권(디너)(2명)’, ‘도구리 바디필로우(30명)’ 등을 증정한다.

    엔씨는 이번 온라인 사이트를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막피아의 밤’ 미니 팝업스토어도 오픈했다. 도구리 팬들이 직접 방문해 전시 구역과 참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홍대 KT&G 상상마당 1층에서 18일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