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및 상점가 최대 30% 할인 및 마케팅 지원디지털전환 및 지역 공존 사업 위한 상생쿠팡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매출 77% ↑
  • ⓒ쿠팡
    ▲ ⓒ쿠팡
    쿠팡이 전통시장의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은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경영패키지지원사업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처음 입점하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쿠팡이 입점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약 1800만명의 쿠팡 활성고객이 쿠팡에서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대표상품으로는 순수꽃차 수제청, 오빠네 견과류 견과강정, 아산한양떡집 영양찰떡 등이 있다.

    해당 기획전은 쿠팡 메인페이지에 노출된 ‘착한상점’ 카테고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착한상점’은 별도의 상위 판매 페이지에서 전국 중소상공인이 경쟁력 있는 자사 상품을 쿠팡 고객에게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전문관이다.

    쿠팡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진출을 통한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쿠팡이츠서비스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적응을 돕고 있다.

    실제로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년 4개월 동안 전국 106개 시장에서 1300여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1300여 가맹점의 올해 1∼3분기(1∼9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77% 늘어났다.

    쿠팡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쿠팡의 많은 고객을 만나 성장기회를 얻고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