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퀵·방문수거형 홈택배 등으로 생활서비스 플랫폼 정착1만6000여개 점포 활용한 'CU 끼리 택배' 폭발적 성장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 인정받아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네트웍스의 택배 브랜드 CU포스트가 ‘제24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유일한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이다.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CU포스트는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전개함과 동시에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역대 수상 브랜드 중 택배 관련 브랜드는 CU포스트가 처음이다.

    CU포스트는 업계 최초의 공식 어플리케이션 출시, 안심퀵 서비스, 방문 수거형 홈택배 등 고객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생활서비스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1만6000여개 점포를 자체 인프라로 활용하는 ‘CU끼리 택배’는 2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했다.

    BGF네트웍스는 2019년 이후 매년 택배 1건당 1원씩 적립하는 ‘택배로 희망을 전하다’ 캠페인 등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BGF네트웍스 관계자는 “CU포스트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