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움 원하는 MZ세대 감성 맞춰 적극적인 컬래버레이션 제품 선봬다른 곳에서 구할 수 없는 '차별화 상품' 구색 늘려폐현수막 활용한 가치소비 제품들도 밸런타인데이 상품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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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GF리테일
    편의점 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초콜릿 위주였던 평년과는 달리 MZ세대 감성에 맞춰 다양한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물론, 가치 소비를 겨냥한 친환경 상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올해 100여개가 넘는 역대 최다 상품을 선보인다. 이 중 CU가 자체적으로 선보이는 차별화 상품 구색을 50여종으로 확대했다.

    먼저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콜라보한 상품을 선보인다.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눈길을 끄는 미피 캐릭터 미니 에코백(1만1400원)과 에나멜 파우치(1만1700원)를 내놓으며, 미피 배지와 키링, 실리콘 참 등의 굿즈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 3종도 선보인다.

    에스더버니와는 비치백으로 쓸 수 있는 투명 PVC 가방(1만8400원)을 포함해 총 4종의 캐릭터 굿즈 세트도 판매한다.

    ‘꽃카’ 캐릭터와도 다양한 굿즈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캐릭터는 인형 세트(2만1600원)과 미니 캐리어(3만2500원)를 포함해 키링, 스티커, 띠부씰 등 다양한 굿즈가 랜덤 동봉된 기획 세트로 판매한다. 이밖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덴스’와 ‘위글위글’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판매도 확대한다.

    올해는 멤버십 앱인 ‘포켓CU’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차별화 상품 판매에 나선다. 오는 9일 20일부터 한 시간 동안 컬래버레이션 상품 2400개를 판매한다.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춘 친환경 상품도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다. 지난 빼빼로데이 시즌에 사용한 행사 현수막을 토트백(4만2000원)과 미니백(2만3000원)으로 재가공한 새활용 상품이다.
  • ▲ ⓒGS25
    ▲ ⓒGS25
    GS25는 크로스오버 마케팅 (Cross over, 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에 열광하는 MZ세대의 눈길 끌기에 나섰다. 이를 위해 GS25는 올해 발렌타인데이의 메인 상품으로 GS25·짱구·크로우캐년이 뭉친 3자콜라보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3자 컬래버레이션 세트상품은 짱구크로우캐년틴케이스(2만원), 짱구크로우캐년에코백(2만5000원),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3만원) 3종이다. 해당 세트상품에는 틴케이스, 에코백, 미니캐리어 등 굿즈에는 초코렛, 과자 등의 구성품이 포함돼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GS25의 ‘도어투성수’에는 ‘크로우캐년’ 팝업스토어와 더불어 짱구캐릭터와 협업한 초코렛 상품들도 함께 선보이게 된다.

    GS25의 매장도 2월 한달 간 약 70여종의 초코렛 상품을 진열하며 발렌타인데이를 준비한다. 알뜰한 구매를 위해 가격 행사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발렌타인 대표 상품인 페레로로쉐는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로 결제시 상품에 따라서 ‘2+2’이 적용된다.

    ‘우리동네GS’ 앱 내 행사 게시판에 올라온 50% QR 코드를 계산 시 스캔하면 반값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짱구와 협업한 52종의 기획상품에 대해서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30%를 페이백 받는 행사도 진행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을 담은 단독 차별화 상품을 비롯해 100여가지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새학기 필수품인 ‘산리오다이어리세트’를 선보인다. 또 산리오 뱃지 6종과 가나초콜릿 등을 담은 ‘산리오뱃지랜덤세트’와 산리오 네임텍 6종이 들어있는 ‘산리오캐릭터네임택랜덤세트’, ‘산리오마스킹테이랜덤세트’, ‘산리오마그넷랜덤세트’ 등 지난해 1020세대의 핫 캐릭터로 떠오른 산리오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산리오키링 10종을 랜덤으로 담은 ‘산리오키링랜덤세트(핑크, 보라)’와 산리오 캐릭터 디자인 패키지로 포장한 ‘산리오가나초콜릿’, ‘산리오크런키’, ‘자유시간 산리오캐릭터즈패키지’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뽐뽐’ 캐릭터 상품 6종도 선보인다. 발렌타인데이 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뽐뽐파티세트’가 눈길을 끈다. 뽐뽐 캐릭터 꼬깔모자와 가렌드로 구성한 상품과 뽐뽐캐릭터 디자인의 일회용카메라를 담은 상품 두 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발렌타인데이에 빠질 수 없는 ‘페레로로쉐’, ‘킷캣’, ‘길리안’, ‘키세스’ 등의 프리미엄 초콜릿도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으며, 다양한 봉제 인형도 선보인다.

    연인은 물론 가족,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와인 4종’도 판매한다. 앙증맞은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상품으로 발렌타인데이를 즐기고자 하는 2030을 겨냥해 선보인다. 와인 안주로 즐기기 좋은 ‘바프마카다미아봉봉’초콜릿도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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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마트24
    이마트24는 계묘년 밸런타인을 맞아 토끼 캐릭터 상품으로 마케팅을 펼친다. 먼저 인스타그램툰 작가인 ‘김토끼 스튜됴’와 손잡고 김토끼 협업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4종을 선보인다.

    로맨틱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핑크색을 배경으로, 김토끼 스튜됴의 귀여운 토끼 캐릭터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워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초콜릿으로만 구성된 상품 2종(7500원/1만원)과 초콜릿과 캔디로 구성된 상품 2종(6000원/7000원)으로 준비했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모든 행사 상품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한번에 1만원 이상 구매 시 이마트24 쿠폰(5000원)을 선물로 제공한다. 1인당 1개 제공되며, 카카오페이 쿠폰함으로 3월 중순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은 김토끼 스튜됴 기획상품 4종을 포함해, 허쉬·키세스·로아커 등 유명 초콜릿 브랜드 상품, 이탈리아 캔디 ‘페를레 디 솔레’(PERLE DI SOLE) 4종 등 총 250여종이다.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주류 기획상품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2월 한달 간, 스위트 스파클링 와인 ‘보시오 트로피칼 모스카토(패션후르츠)’를 할인된 가격인 1만5900원에 판매한다.

    덴마크 스파클링 과실주 ‘템트(TEMT)’의 로맨틱패키지 세트도 판매한다. 템트 로맨틱패키지세트는 템트9스트로베리(500㎖) 4개와 전용잔으로 구성됐으며  1만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