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매출액 13.5%, 영업이익 31.6% 증가독서플랫폼 ‘밀리의 서재’, AI스타트업 ‘주스’인수, 외형확대 및 수익성 동반 성장 이뤄AI기반 음원IP확보, 지니 플랫폼혁신, 공연사업확장 가속화할 것
  • 지니뮤직은 2022년 연결기준 매출 2861억 원, 영업이익 138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3.5%, 31.6% 증가했다.

    지니뮤직은 2022년 연결기준 사상최대 매출, 영업이익 실적을 기록했고 174억 원 당기순이익으로 흑자전환 됐다.

    지니뮤직은 음원유통사업 확장과 공연 신사업 추진으로 실적향상을 이뤘다. 지난해 지니뮤직이 하반기 본격화한 공연사업은 강다니엘 등 케이팝스타 공연을 78건 개최하며 오프라인 공연사업을 빠르게 확대시켜 나갔다.

    또한 지니뮤직의 글로벌 LIVE 공연플랫폼 STAYG(스테이지)를 통해서도 32건의 온라인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해 밀리의 서재는 구독자증대를 통한 매출향상을 이뤘다. 한편, 지니뮤직과 밀리의서재는 고객혜택 증대를 위해 양사 플랫폼을 하나의 상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니X밀리 결합상품’을 제공하고 오디오드라마 ‘어서오세요 휴남동서점입니다’를 공동 제작해 양사 콘텐츠사업 시너지 창출을 도모했다.

    2023년 지니뮤직은 인오가닉(inorganic) 전략으로 인수한 밀리의 서재와 AI스타트업 주스와 협력 강화, KT미디어그룹 밸류체인 사업확대로 AI기반 융합콘텐츠기업으로 도약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AI기반 음원, 드라마OST 등 원천 음원IP확보 ▲지니플랫폼혁신 ▲공연사업 확장에 적극 추진해 융합콘텐츠사업시너지를 창출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