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간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 4491원 동일가로사전 기획과 해외 직소싱 통해 안정적 공급망 확보3월 8일까지 ‘참치뱃살 모둠회’, ‘킹크랩’ 저렴하게 선봬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마트에서 한우에 이어 오는 3월에도 한달 동일 가격 행사 계속 된다.

    롯데마트는 오는 3월 한달간 항공 직송한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를  행사카드 결제시 4491원에 만나볼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연어 가격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기인한 공급 어려움과 엔데믹에 따른 수요 증가로 크게 오른바 있다. 올 해는 노르웨이 정부가 연어 생산업체들에 최대 40%의 세금 부과를 예고해 점차적으로 노르웨이 연어 가격이 폭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롯데마트는 노르웨이 연어를 소비자에게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기 위해 발 빠른 사전 기획을 통해 3월 한달 간 50톤 물량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했다. 특히 ‘슈페리어급 노르웨이 생연어’의 경우 중간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현지 수출사와 거래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 뿐 아니라 롯데마트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맞아 3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참치뱃살 모둠회(300g내외)’를 2만6980원에 선보인다. 또한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을 행사카드 결제시 40% 할인가인 594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김택연 롯데마트 수산 MD는 “노르웨이 연어 시세가 3월부터 대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돼 사전 기획을 통해 한 달 행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충분한 물량을 준비했으니 3월 한달 간 롯데마트에서 슈페리어급 연어를 풍성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