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숨37° ‘마이크로액티브’ 신규 라인 출시풀무원, 디지털 학습 플랫폼 ‘디지털 아카데미’ 오픈이케아 코리아, 최고 리더십 직급 성비 균형 달성

  • ▲ ⓒ휠라홀딩스
    ▲ ⓒ휠라홀딩스
    ◇ 휠라홀딩스, 서스테이널리틱스서 ‘2023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

    휠라홀딩스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 ‘서스테이널리틱스’ 가 선정한 ‘2023 ESG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서스테이널리틱스는 미국 금융정보업체 모닝스타(Morningstar)의 자회사로, 전 세계 42개 산업에 속한 1만50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ESG 리스크 지수를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국내 기업이 선정된 가운데 휠라홀딩스가 의류 및 섬유 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섬유 및 의류 산업 부문에서는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총 14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그 중 아태지역에서는 휠라홀딩스를 포함한 총 2개사가 포함됐다.
     
  • ▲ ⓒ하림
    ▲ ⓒ하림
    ◇ 하림, ‘챔라면’ 출시

    하림이 MZ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겨냥해, 라면에 고소한 치킨햄을 더한 ‘챔라면’을 출시했다.

    하림은 라면에 치킨햄과 소시지를 넣어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챔라면을 개발했다. 챔라면은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컵라면에 하림의 인기 치킨햄 ‘챔’, 여기에 켄터키 후랑크 소시지까지 더했다.

    하림 챔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햄 제품으로, 치킨햄을 빠르게 발음한 ‘챔’이 그대로 제품명이 됐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영화감독 소피아 코폴라 UT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UT(유니클로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렉션은 인생의 미묘함을 탐구하는 작품을 통해 오늘날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감독 중 한명으로 자리매김한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주요 업적을 조명한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를 포함해 처녀 자살 소동, 마리 앙투아네트 등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주요 작품 속 장면과 대사를 티셔츠에 담은 것이 이번 컬렉션의 특징이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출시

    CJ제일제당은 집에서 즐기는 미식 델리미트 제품인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페퍼, 육공육 통삼겹 바베큐 갈릭&바질 등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통째로 숙성한 삼겹살에 마늘과 통후추, 바질 시즈닝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 소스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온도로 1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오븐이나 팬으로도 요리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요리 토핑이나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원물 삼겹 바베큐의 식감과 맛을 구현하기 위해 CJ만의 독보적 기술을 적용, 인공 훈연향 없이 참나무 훈연으로 가공 햄 특유의 짠맛과 느끼함을 줄이고 담백한 풍미를 살렸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포인트앤 딥 클린 휩 클렌징 폼 출시

    애경산업의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에서 쫀쫀한 거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세정해주는 ‘딥 클린 휩 클렌징 폼’를 새롭게 선보였다.

    포인트앤 딥 클린 휩 클렌징 폼은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미세먼지는 물론 블랙헤드부터 모공 속 노폐물까지 99.3% 말끔하게 세정해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풍성한 거품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도와준다고 강조했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디지털 학습 플랫폼 ‘디지털 아카데미’ 오픈

    풀무원은 DX(디지털 전환) 전략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전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학습 플랫폼 ‘디지털 아카데미’를 오픈했다.

    풀무원 디지털 아카데미는 신규입사자 교육, 리더십 교육 등 기존 주요 교육 과정들을 DX관점에서 재구성함으로써 DX가 모든 프로그램의 기반이 되도록 설계했다.

    향후 3년 간 디지털 인재 육성 로드맵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교육 대상자와 분야, 난이도 등에 따라 총 52개로 운영된다. 외부 전문가와 풀무원 DX 핵심인력들이 강사로 참여해 온라인,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학습을 지원한다.


     

     
  • ▲ ⓒ유니베라
    ▲ ⓒ유니베라
    ◇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 출시

    유니베라가 신제품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를 선보인다.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는 비타민 B1, B6, 나이아신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과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 B6,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이 들어 있다는 설명이다.

    체내 흡수율을 고려한 액상 타입의 앰플형 제품이다. 한 병에 50ml 씩 한 세트에 10병으로 구성됐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숨37° ‘마이크로액티브’ 신규 라인 출시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 신규 라인 ‘마이크로액티브’의 신제품 ‘마이크로액티브 리페어 세럼’과 ‘마이크로액티브 소프트 핏 크림’ 2종을 출시했다.

    숨37°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액티브’ 라인은 10년 발효를 통해 얻은 핵심 성분 ‘트루-액티브™’가 40가지 피부 영양 성분을 채워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 찾은 민감 케어 특허성분 ‘바이오펩타이드190™’가 미세한 자극으로 민감해지는 피부를 더 맑고 빛나게 완성해준다는게 LG생활건강측 주장이다.


  •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하이뮨,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 출시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이 비건 인증 오메가3 원료를 사용한 ‘식물성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

    EPA 및 DHA를 도합 600 mg 함유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하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뼈를 형성하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비타민D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주는 비타민E를 배합해 7중 기능성을 완성했다. 혈행 건강을 걱정하는 노년층뿐만 아니라 학생,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6년 연속 1위 선정

    매일유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 부문 최초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매일유업은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2023년 제20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혁신 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으로 구성된 7개 분야 모두에서 유업계 평균 이상의 결과를 기록했다. 특히 세부항목 중 사회공헌, 환경 친화적 경영, 고객만족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 ⓒ글래드 호텔
    ▲ ⓒ글래드 호텔
    ◇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물품 기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지난 2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를 돕기 위해 긴급구호물품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이날 기부한 긴급구호물품은 튀르키예 중남부 및 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집을 잃은 이재민들이 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객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한 폴라폴리스 원단의 겨울 담요 350개를 제공했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인도주의적 지원을 통한 호텔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라면서 “갑작스러운 재해로 삶의 터전을 잃은 지진 피해자에게 글래드 호텔 임직원의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최고 리더십 직급 성비 균형 달성

    이케아 코리아가 최고 리더십 직급의 성비 균형을 달성했다. 현재 이케아 코리아 경영진 8명 중 4명이 여성이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1개국에서 이케아 리테일을 운영하는 잉카그룹 역시 전 세계 최고 리더십 직급의 성비 균형을 달성했다. 현재 31개국 이케아 대표(CEO)의 45%, 경영진의 약 50%가 여성이다.

    잉카그룹은 매년 성비를 추적하는 등 국가별 비즈니스 플랜을 포함한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최고 리더십 직급의 양성평등을 실현했다.
  • ▲ ⓒ하이트진로홀딩스
    ▲ ⓒ하이트진로홀딩스
    ◇ 하이트진로홀딩스, 요식업 종사자 자녀에 장학금 지원

    하이트진로홀딩스가 상생경영 및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요식업 종사자 자녀 대상 장학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홀딩스는 2015년부터 해당 장학사업을 이어와 올해까지 9년간 900여명의 자학생에 13억원을 후원했다.

    올해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약 50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성적, 가정형편, 장학금 필요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선발했으며, 연간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11번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8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혁신능력, 고객가치, 사회가치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산업별로 존경받는 1위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11번가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믿을만한 기업 ▲사회공헌을 잘 하는 기업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멤버십 개편 통해 고객 편의 확대

    신라면세점이 이날부터 멤버십 제도 전면 개편을 통해 온·오프라인 멤버십을 하나로 통합하고, 등급별 할인율 상향과 제휴처 확대로 고객 편의와 혜택을 강화한다.

    먼저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구매금액에 해당하는 멤버십 등급으로 익일 자동 설정되며, 적용 즉시 이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인 블랙 및 블랙 프레스티지 등급을 제외한 나머지 등급의 산정 기간을 기존 3년에서 2년으로 변경했으며 등급별 선정 기준도 낮췄다.

    골드 플러스, 다이아몬드 등급이 신설됐다. 구매금액에 따른 S리워즈 기본 적립률 우대 등의 혜택을 추가했다.
  • ▲ ⓒSSG닷컴
    ▲ ⓒSSG닷컴
    ◇ SSG닷컴, SSG랜더스 연계 마케팅 시동

    SSG닷컴이 SSG랜더스의 유니폼과 야구용품, 굿즈를 한데 모은 공식브랜드관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에는 야구 유니폼, 모자, 의류, 잡화, 굿즈 등 180여 종에 달하는 상품이 입점됐다. 대표 상품은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23 스프링캠프 모자’, ‘22시즌 어센틱 점퍼’ 등이다.

    오는 8일부터 시작되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회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한다.  신상품, 기획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공식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한 기획전도 연다. 지난 2021년 시즌 유니폼과 의류, 응원용품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ㅋㅋ만두’ 매출 1위 달성

    GS25가 지난 1월 말 쿠캣과 선보인 ‘ㅋㅋ만두’가 전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ㅋㅋ만두’는 돼지고기 함량을 27%로 높여 육즙을 풍부하게 하면서도 가격은 4900원(385g)으로 책정해 가성비를 살린 제품이다.

    냉동만두카테고리에서는 2위인 ‘비비교 왕교자’ 대비 70% 매출이 높았으며, ‘고향만두’ 보다도 142% 높았다.

    2월 한 달간 ‘ㅋㅋ만두’가 판매된 지역과 시간대를 분석해 보면, 1~2인 가구가 많은 주거지역과 야간시간대 매출이 큰 점포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재구매율도 높아지고 있다. 1월 말 출시 이후 한달 뒤인 2월 말 재구매율은 25%를 기록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 론칭

    롯데홈쇼핑이 이달 10일 오후 9시 45분 정윤정이 진행하는 뷰티 전문 프로그램 ‘정쇼 불금 프라이데이’를 론칭한다.

    첫 방송은 지난해 50만 세트가 판매된 롯데홈쇼핑 1위 뷰티 브랜드 ‘더마큐어’ 특집으로 진행된다. 자외선 차단, 피부 톤업이 가능한 ‘베베 스킨크림’ 등 고기능성 상품을 2시간 동안 선보인다. 정윤정이 뷰티 전문가로서 메이크업 노하우, 제품 사용팁도 전할 예정이다.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 판매도 확대한다. 18일에는 ‘파란눈 헤드스파7 트리트먼트’를 대용량 구성으로 판매하며, 지난해 6만 세트 이상 판매된 인기 색조 상품 ‘아트델리 쿠션’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클리오 팩트’, ‘A.H.C 선 패치’ 등 야외활동을 위한 뷰티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 ▲ ⓒ교촌치킨
    ▲ ⓒ교촌치킨
    ◇ 교촌치킨, ‘교촌무나매표소’ 3월 SNS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이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주문 인증 고객에게 '문화 티켓’ 경품을 증정하는 ‘교촌무나매표소’ 정기 SNS 이벤트를 시작한다.

    매월 교촌 공식 인스타그램 및 교촌 주문앱을 통해 공지되는 메뉴를 주문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교촌치킨, #교촌무나매표소 등 미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 회차에 따라 영화, 뮤지컬 등 문화 관련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