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법인,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 달성말레이시아가 코웨이 전체 영업이익의 30% 담당다양한 제품군으로 시장 지배력 확장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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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웨이
8일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달 말레이시아 법인에서 에어컨, 안마의자 등을 론칭하며 렌탈 라인업을 확장했다. 코웨이가 국내외 통틀어 에어컨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웨이는 말레이시아 시장 내 아직 보급률이 높지 않은 제품군의 렌탈서비스를 신규 론칭해 시장 지배력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코웨이는 추후에도 현지 고객들 니즈에 맞춘 제품 및 서비스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1.4% 증가한 1조916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첫 매출 1조원을 돌파한 해외법인이 됐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해외사업 전체 매출 비중의 78%를 차지하며 코웨이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주요 법인이다.
영업이익은 2020억원으로 코웨이 전체 영업이익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2007년 말레이시아에 렌탈 및 코디 서비스를 선보이며 정수기 시장 판도를 바꿨다. 당시 말레이시아에선 소비자가 직접 필터를 교체해 사용해 정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디 시스템이 큰 호응을 얻었다.
코웨이 측은 "올해 연간 매출액 첫 4조원 달성을 목표로 말레이시아 법인 성공 노하우를 발판 삼아 인근 동남아 국가 사업 확대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