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OST, ‘럭키락 컬렉션’ 출시롯데GRS-서울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타벅스, 이대R점에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 진행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로만밀 통밀빵’ 출시… 건강 베이커리 카테고리 확대

    SPC삼립이 ‘로만밀 통밀빵’신제품을 출시하며 건강 베이커리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로만밀 통밀빵’은 정통의 세계적인 통곡물 전문 브랜드인 미국 ‘로만밀(Roman Meal)’社의 통밀을 사용한 빵이다.

    신제품은 ‘로만밀 통밀 모닝롤’과 ‘로만밀 통밀 스틱빵’ 등으로 통곡물과 견과류를 조화롭게 넣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달 중순 ‘로만밀 통밀 도넛’도 출시할 예정이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베스퍼 글리츠 오 드 퍼퓸’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가 브랜드의 근원인 프랑스 파리의 밤에서 영감을 받은 올해 첫 신상 향수 ‘베스퍼 글리츠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

    엑스니힐로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로 전 세계 최상위 고객을 위한 향수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베스퍼 글리츠 오 드 퍼퓸’은 엑스니힐로의 발상지인 프랑스 파리의 화려한 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파리지앵을 매혹적인 플로럴 향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이대R점에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 진행

    스타벅스 이대R점은 10일부터 2주간 금요일마다 스타벅스코리아의 최고의 커피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커피 앰배서더’가 직접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커피 모먼트’를 통해 이대R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가 직접 추출하는 다양한 리저브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전문 바리스타의 테이스팅 방식에 따라 커피의 맛과 향을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테이스팅 시간도 체험할 수 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메디안, 젠티스트 신제품 출시

    메디안과 젠티스트가 각각 그린 프로폴리스향 치약과 젠티스트 솔티 치약을 출시한다.

    브라질 청정 고산 지대에서 채취하는 그린 프로폴리스는 일반 프로폴리스에서 볼 수 없는 ‘아르테필린C’ 성분이 있어 항균, 항염, 항암 효과가 우수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메디안 그린 프로폴리스향 치약은 잇몸 염증을 88% 예방하고 잇몸질환 원인균을 99.9% 억제한다는 것.

    젠티스트 솔티 치약은 불순물을 제거한 뉴질랜드 99% 정제 소금을 담았다. 시린이, 잇몸 붓기, 잇몸 출혈, 치은염, 치주염 등의 잇몸질환에 대한 예방효과를 임상시험으로 확인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불가리스, 불가능 없는 새학기 다짐 이벤트 개최

    남양유업은 오는 16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너의 다짐을 보여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새학기 다짐을 적어 사진으로 촬영한 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이벤트에 응모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마트워치, 영화관람권,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전문점식 ‘돈코츠라멘’ 출시

    풀무원식품은 ‘돈코츠라멘’ 2종(오리지널, 매운맛)을 출시했다.

    신제품 ‘돈코츠라멘’은 짧고 간편한 조리로 정통 돈코츠라멘의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소비자가 취향과 입맛에 따라 선택하도록 구수하고 진한 ‘돈코츠라멘’과 얼큰함이 더해진 ‘매운 돈코츠라멘’ 2종으로 선보인다.

    육수는 돼지뼈와 각종 채소를 푹 고아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라멘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극대화했다고 강조했다. 면은 라멘 육수와의 어우러짐이 높은 전문점 식의 얇은 생면으로 구현했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서울시와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롯데GRS가 지난 9일 서울시와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진행한 업무협약식에는 이원택 롯데GRS 상무와 김진만 서울시청 디지털정책관이 각 기관을 대표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 및 교환했다.

    롯데GRS는 외식기업 최초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 캠페인에 참여하며 디지털 약자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올해 4월부터 디지털 약자 500명 대상 무인 주문기기 교육과 현장 체험을 지원한다. 롯데리아 매장 내 홍보물 및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의 배려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론칭 2주년' 골든베어, 올해 도약 나선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트리트 문화를 담은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가 론칭 2주년을 맞이해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23년 S/S 시즌 골든베어는 'WITHOUT BIAS'를 메인 테마로 선정했다. 골프를 틀에 갇힌 방식이 아닌,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편견 없이 골프와 일상 어느 곳에서든 색다른 플레이를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매 시즌 새로운 도시를 선정, 이번 시즌에는 ‘뉴욕’을 상징하는 옐로우 택시, 체커보드 패턴 등을 컬렉션에 담아내고자 했다. 상품의 경우 스트리트 무드의 연장선으로 농구에서 영감 받은 디자인을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로 재해석했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 OST, ‘럭키락 컬렉션’ 출시

    이랜드의 주얼리 전문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럭키락 컬렉션’을 공개한다.

    신상품은 행운을 상징하는 말발굽과 자물쇠가 결합된 디자인으로, 말발굽에 담긴 행운이 날아가지 않도록 자물쇠로 가둬 ‘행운을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표 상품인 ‘럭키락 목걸이’는 펜던트가 2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오에스티는 출시 기념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의 경우, 신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16만원 상당의 테니스 팔찌를 증정한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충주점 오픈
     
    시몬스 침대가 충청북도 충주시 봉방동에 ‘시몬스 맨션 충주점’을 오픈했다.

    시몬스는 매장 인근에 칠금부영 2단지 아파트, 충주푸르지오아파트 등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해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접근성이 높아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나 신혼부부, 이사 준비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매장에서는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이자 국민 혼수템으로 꼽히는 '젤몬(Zalmon)’, ‘윌리엄(William)’, ‘에디슨(Edison)’, ‘헨리(Henry)’ 등 다양한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침대 프레임 '아를라(Arla)', ‘루엔 II(Luen II)’, '솔레이(Soley)' 등과 더불어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와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만나볼 수 있다.

  • ▲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주유소 픽업 서비스’ 제공 지역 확대

    이케아 코리아가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전국 15개 지역 31곳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주유소 픽업 서비스’는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 또는 이케아 앱을 통해 주문한 제품을 가까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한 변의 최대 길이가 180cm를 넘지 않고 부피 0.6㎥ 미만, 무게 100kg 이하인 가구 제품을 주문일로부터 2~4일 이내에 9000원(제주 2만9000원)의 배송비로 수령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배송지는 ▲서울(동작, 영등포, 은평) ▲경기(고양, 구리, 성남, 수원) ▲인천(부평, 연수) ▲대전 ▲충북(청주) ▲강원(강릉, 춘천) ▲전남(목포, 여수) ▲전북(군산, 전주) ▲경북(구미, 포항) ▲부산 ▲제주 11개 지역 내 21개 주유소다. 이번 확대로 기존 10개 주유소(서울 강남·성북, 경기 의정부·평택, 대전, 충남 천안, 강원 원주, 광주광역시, 경남 창원, 대구) 포함 총 31개 주유소에서 픽업 서비스가 운영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AI 챗봇 ‘GS25 챗봇조이’ 가입자 수 급증

    GS리테일의 GS25가 점포 운영 편리성을 높여 고객 쇼핑 즐거움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한 AI 챗봇 ‘GS25 챗봇조이’가 챗 GPT 트렌드속에서 가입자 수가 2월 한 달간 전월대비 130% 증가했다.

    ‘GS25 챗봇조이’는 ‘18년 업계 최초 선보인 가맹점 대상 업무 지원 챗봇 ‘GS25 챗봇지니’의 기능을 보다 고도화한 카카오톡 채널 기반의 AI 챗봇이다. 365일 24시간 점포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의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궁금증에 답변해 주며, 점포의 상품, 물류 조회, 업무 지식 검색, 해피콜 등록 등이 가능해 점포 운영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GS리테일은 점포 운영 효율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챗봇 성능을 고도화하고, 점포 실근무자들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불편사항 개선하는 등 향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단국대학교와 청년 창업 지원 MOU 체결

    세븐일레븐이 경기침체와 취업난을 겪는 2030 청년들의 자립과 생활 안정을 위해 단국대학교와 함께 ‘청년 창업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세븐일레븐은 단국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재학생 및 졸업한지 4년 이내인 창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창업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단국대학교 재학생 및 창업, 취업준비생들은 일정 기간 점포 운영을 마친 후 계속해서 편의점 운영을 희망할 시 재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창업 대신 코리아세븐 입사를 희망할 시엔 해당 경험에 대해 채용 평가에서 우수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단국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이 같은 창업, 취업 지원 기회를 타 대학교 및 취약계층 학생들에게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월간 십일절 5Days’ 명품 드로우 진행

    11번가는 3월 ‘월간 십일절 5Days’을 앞두고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 론칭 기념으로 매일 오전 9시 샤넬, 셀린느, 디올, 루이비통 등 명품 드로우를 진행한다.

    이번 ‘11드로우’에는 ▲샤넬 골든볼 체인 미니백 ▲셀린느 트리옹프 탠 반지갑 ▲디올 오블리크 새들 카드지갑 ▲루이비통 쿠사마 야요이 오거나이저 등 총 10점의 명품을 상품으로 준비했다. ‘11드로우’는 매일 한 번, 참여기회가 제공되고 다음날 오후 5시 각 상품 별 1명의 드로우 당첨자를 발표한다. 11일과 12일 주말 간의 당첨자는 13일에 발표된다.

    ‘월간 십일절’이 5일간의 행사로 바뀌면서 더욱 풍성해진 십일절 타임딜은 총 390개의 상품이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면세점, K뷰티 라인업 강화 “리오프닝 겨냥”

    신세계면세점이 리오프닝에 따라 차세대 K뷰티를 이끌 유망 브랜드를 대거 입점 시키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뷰티를 이끌어온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특별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업계 단독으로 실시한다.

    K뷰티를 이끌 유망 브랜드 17개가 명동점에 이날 입점한다. 닥터 피부과 브랜드 리쥬란, 클린&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그라운드 플랜, 베이비 전용 브랜드 에뜨와 등으로 저마다 컨셉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창립 슈퍼세일 2주차 ‘홈플런’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15일까지 열리는 2주차 ‘홈플런’ 행사에서도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과 기획 훈제연어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 신선특란 30구는 5990원 최적가에 판매한다.

    고객 수요가 높은 ‘10대 상품’ 역시 반값 또는 1+1에 내놓는다. 신선농장 성주참외(1.2kg)와 두칸 알큰 딸기(800g)는 행사카드 결제 시 각각 50% 할인된 9990원에 판매하고, 손질오징어(원양산/해동) 역시 반값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