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주년 한정판 NFT 수익금 31.3만클레이 기부 메타버스 공동연구·기술확보·인력양성 MOU
  • ▲ 최재범 현대건설 개발사업부 전무(좌)와 현대원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원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건설
    ▲ 최재범 현대건설 개발사업부 전무(좌)와 현대원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 원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메타버스산업 고도화와 건설업연계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산학협력에 나선다.

    14일 현대건설은 창립 75주년 기념으로 한정 발행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판매수익금 전액을 서강대학교 메타버스전문대학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액 총 31만3000클레이(Klay)는 메타버스 연구지원과 전문인력 양성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클레이는 카카오 계열사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개발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서 거래되는 코인단위다.

    기부에 앞선 7일 두 기관은 고도화된 메타버스 플랫폼구축과 서비스개발을 목표로 기술확보 및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건설산업연계 메타버스사업화 공동연구 △메타버스 특화R&D 과제발굴과 협력지원 △메타버스분야 선도인력양성 등 메타버스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은 국내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융합대학원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현대건설은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가상융합공간 비즈니스모델 도출과 파일럿 프로젝트 실행에 착수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각적 방안을 모색하는 등 메타버스산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측은 "서강대 기술 및 역량을 활용해 가상세계에 실제로 접근할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력이 혁신적인 메타버스 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위한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