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한컴독스’에 챗GPT 장착KT, '디즈니+초이스" 고객 초청네오위즈, 퀘이사존과 'P의 거짓' 플레이 최적화 맞손
  • ▲ LG유플러스 아동모델이 동화유학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아동모델이 동화유학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LG유플러스
    ◆ LGU+, '동화유학' 캠페인 진행...자녀 독서습관 길러준다

    LG유플러스의 영유아 전용 콘텐츠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자녀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는 ‘동화유학 캠페인’을 23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한다.

    ‘동화로 유학을 떠난다’는 의미를 담은 동화유학은 자녀가 동화책 속으로 들어가 친구를 만나고 생활습관을 배우는 과정에서 착안해 만든 단어로, 캠페인은 ‘지금 아이를 동화 속으로 보내세요’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동화를 활용한 육아 방법을 제시한다.

    아이들나라는 캠페인 진행에 맞춰 모바일 앱의 ‘책읽어주는TV’ 서비스 명칭을 동화유학으로 변경했다. 동화유학은 베스트셀러, 유명 아동문학 수상작 등 완성도 높은 영상을 시청하며 전문 동화구연 선생님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영역에서 매주 주제별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세계 명작 ▲동물 ▲생활습관 ▲마음건강 ▲자연관찰 ▲독후 퀴즈 등 매주 선정된 주제별 콘텐츠를 통해 높은 몰입도와 함께 자녀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동화유학 캠페인 디지털 광고도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자녀가 책을 읽는 대신 책으로 들어간다는 콘셉트로, 책 속에서 밥을 먹고, 차를 타고, 친구를 사귀는 과정, 즉 ‘유학 같은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모바일 OTT 아이들나라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아이들나라 앱 가입 고객은 첫 한달간 무료 이용 가능하며, 오는 4월 17일까지 가입하면 60% 할인된 월 9900원(VAT 포함)에 서비스 해지 시까지 지속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아이들나라는 단순히 ‘읽는 동화’가 아닌 만지고 말하며 즐길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를 제공하여 ‘동화 속으로의 유학’과 같은 경험을 선물하고 싶다”며 “동화로 하는 첫 배움을 동화유학으로 시작해 아이의 새로운 즐거움과 가능성을 발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들나라는 U+3.0 ‘4대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인 영유아 전용 콘텐츠 플랫폼으로, ▲양방향 콘텐츠 포함 총 5만여편 콘텐츠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우리 아이 성장 리포트를 제공한다.

    ◆ 한컴, ‘한컴독스’에 챗GPT 장착한다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를 장착한다.

    한컴독스는 PC-모바일-웹 등 어떤 환경에서도 로그인만하면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가 모두 제공되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로, 한컴은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하여 AI 기능을 한층 고도화한 ’한컴독스 AI’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컴은 ‘한컴독스 AI’를 통해서 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편의기능,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워크플로(Workflow)를 제안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컴의 30년 이상 축적된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용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인 적용 방안을 수립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한컴은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에 챗GPT를 우선 적용하고, 문서 작성, 요약, 편집, 번역, 시각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한워드, 한셀, 한쇼까지도 챗GPT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챗GPT 기술 외에도 한컴이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AI 기술, 문서비교 기술 등을 비롯해 최근 투자를 진행 중인 대만의 글로벌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케이단(KDAN Mobile)의 PDF AI 솔루션 등도 한컴독스 AI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한컴이 보유한 문서 요소기술과 데이터를 챗GPT와 연계해 누구나 손쉽게 업무에서 AI를 활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컴독스 AI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 KT, '디즈니+초이스" 고객 초청...CGV 특별 상영회 개최

    KT가 ‘디즈니+ 초이스’ 이용 고객을 초청하여 CGV 특별 상영회 ‘KT 디즈니+ 초이스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T 초이스를 통해 OTT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CGV 청담씨네씨티에서 디즈니+ 인기 콘텐츠 ‘카지노2’의 마지막화를 대형스크린을 통해 상영하고, 출연 배우들의 무대 인사를 함께 진행했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이번 ‘디즈니+ 초이스 데이’ 특별 상영회와 같이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긍정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오위즈, 퀘이사존과 'P의 거짓' 플레이 최적화 맞손

    네오위즈는 국내 IT·하드웨어 커뮤니티 ‘퀘이사존’과 P의 거짓 게임 환경 최적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와 퀘이사존은 지난 22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네오위즈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이 다양한 하드웨어 환경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협업, 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심도 있는 최적화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는 퀘이사존이 제공하는 다양한 사양의 하드웨어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다양한 PC 사양 변화에 미리 대처하고, 게임 최적화에 대한 이용자 신뢰도를 쌓는다는 계획이다.

    박성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전문적인 벤치마킹 시스템을 갖춘 퀘이사존과 업무 협약 체결을 맺게 돼 기쁘다”며 “이용자분들이 플랫폼 구분 없이 완벽한 게임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월 정식 출시 예정인 P의 거짓은 다음달 진행되는 오프라인 포커스 그룹 테스트(Focus Group Test, FGT)를 통해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는 등 게임 개발의 막바지 담금질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 위메이드, 매터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위메이드가 이더리움 롤업 레이어2(L2) zkSync Era를 개발한 매터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zkSync Era는 영지식 증명(zero knowledge proof)을 활용해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비와 제한된 확장성, 성능의 한계를 해결하는 오픈소스 레이어 2 체인이다. 이더리움의 보안성, 무신뢰성 및 무허가 접근성을 확장하고 탈중앙화와 커뮤니티 기반의 경험을 더욱 강화해 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매터랩스는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성능을 개선해줄 수 있는 최신 레이어 3 기술인 하이퍼체인스(Hyperchains)를 개발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수많은 유저와 dApp을 보유하고 있는 이더리움 생태계로 까지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위믹스3.0 기반으로 운영되고 각종 체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해당 블록체인의 커뮤니티가 위믹스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산호환과 빠른 거래를 위한 백본을 구축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투명한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제공하고, zkSync Era와 하이퍼체인스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저렴한 비용과 빠른 거래를 지원한다.

    한편, 전 세계 2000만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블록체인 게임을 네트워크에 제한 받지 않고 위믹스 생태계로 온보딩할 수 있는 옴니체인 기술과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컴투스 그룹 'XPLA', ‘덱스랩’ 신규 서비스 ‘슈퍼덱스’ 온보딩

    XPLA(엑스플라)는 ‘덱스랩’에서 개발중인 신규 서비스 ‘슈퍼덱스’를 온보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덱스랩은 지난 2월 XPLA의 이니셜 밸리데이터로 합류하며 탈중앙화 금융 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슈퍼덱스는 덱스랩이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탈중앙화 금융 거래소다. 슈퍼덱스는 덱스랩이 구축한 탈중앙화 마켓을 기반으로 누구나 코딩 작업 없이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민팅랩(Mintinglab)’, 보유한 토큰을 다른 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스왑(Swap) 및 스테이킹 서비스, 신규 프로젝트 코인을 판매하는 런치패드(Launchpad)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멀티 체인 기능을 활용해 기존 덱스랩 이용자들 뿐 아니라 XPLA 를 중심으로 여러 체인과 연결해 더 많은 참여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되는 게임들과 연동되면 게임 내 아이템을 NFT화하여 여타 체인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할 수 있는 게임파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데니스(Dennis) 덱스랩 CEO는 “슈퍼덱스는 덱스랩이 역량을 집약해 개발 중인 탈중앙화 거래소”라며 “슈퍼덱스를 XPLA 메인넷에 합류하기로 결정한 것은 덱스랩의 탈중앙화 금융 기술과 XPLA가 보유한 게임 및 문화 콘텐츠가 이뤄낼 강력한 시너지를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외에도 덱스랩(dexlab),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