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신학기 상품 관련 매출 3배 이상 증가토들러 전용 야상형 자켓·리버시블자켓 등으로 구성활동성·실용성에 중점, 아기자기한 디자인도 눈길
  • ▲ 토들러 라인 봄 신상 고드윈자켓ⓒ블랙야크 키즈
    ▲ 토들러 라인 봄 신상 고드윈자켓ⓒ블랙야크 키즈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엔데믹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신학기룩을 찾는 수요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유통가에서는 올봄 아동복 및 신학기 상품군 등 키즈 관련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달 1~2주간 주요 신학기 상품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위메프에서도 실내화(827%), 키즈백팩(149%) 등 학생들을 위한 용품의 매출이 급증했다.

    패션업계는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신학기룩과 신학기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개성 강한 자녀의 입맛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부모의 취향을 반영해 뉴데일리는 신학기 패션 아이템을 추천한다.

    블랙야크 키즈는 지난해 가을 키즈 시장 확대를 위해 처음으로 100~120 사이즈의 토들러 전용 라인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봄 신상품 3종은 지난해 가을/겨울 제품에 이어 봄 옷으로는 처음 선보였다. ‘BKT고드윈자켓’, ‘BKT이든리버시블자켓’ 자켓 2종과, 스웻셔츠 ‘BKT하니맨투맨티셔츠 와 조거팬츠 ‘BKT하니조거팬츠’ 구성의 상하의 셋업 1종 구성이다. 모두 남아와 여아가 함께 입을 수 있다.

    야상형 자켓 ‘BKT고드윈자켓’은 경량 타슬란 소재로 자연스러운 구김이 멋스럽게 남고, 귀여운 와펜과 등쪽 그래픽으로 트렌디한 포인트를 살렸다. 후드와 포켓, 소매 밴드 적용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컬러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느낌의 모스와 옐로우 딥이 있다.
  • ▲ 토들러 라인 봄 신상 이든리버시블자켓, 하니맨투맨셋업ⓒ블랙야크 키즈
    ▲ 토들러 라인 봄 신상 이든리버시블자켓, 하니맨투맨셋업ⓒ블랙야크 키즈
    ‘BKT이든리버시블자켓’은 이름처럼 하나의 자켓으로 두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겉은 깔끔한 솔리드에 뒷판에 레터링 나염으로 포인트를 줬고, 안쪽은 아기자기한 전판 프린팅을 적용해 다양한 분위기로 룩을 연출하기 좋다.

    밑단은 이밴드로 잡아주고, 목과 소매를 시보리로 마감해 캐주얼하게 입기 좋다. 내구성이 좋고 활동이 편한 부드러운 소재로 아이들이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색상은 핑크와 그린 2 가지로 구성이다.

    같이 매치해 입기 좋은 셋업도 있다. 크림, 카키, 핑크 제품별로 다른 디자인의 그래픽을 적용한 ‘BKT하니맨투맨티셔츠’와 양쪽 아웃 포켓으로 활동성에 초점을 맞춘 ‘BKT하니조거팬츠’는 토들러 라인만의 캐주얼하고 귀여운 감성을 담아냈다. 상하의 모두 촉감이 부드럽고 신축성이 우수한 미니쥬리 소재를 적용했다. 하의는 크림, 카키, 그레이 구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