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세아제강·세아씨엠 동시 취득전담부서 구축, 규범준수 활동 전개연내 통합 플랫폼 구축 완료 계획
  • ▲ ⓒ세아홀딩스
    ▲ ⓒ세아홀딩스
    세아그룹은 세아제강지주 등 3개사가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세아그룹 내 세아제강지주와 세아제강, 세아씨엠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21년 4월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이다. 기업의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인증을 획득한 3개사는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주요 부서에서 컴플라이언스 헬퍼를 선발했다. 세아제강지주의 준법경영 전담조직인 준법 경영팀 주도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업무 절차 수립 ▲체계적 리스크 식별과 리스크 별 통제수단 설정 ▲내부 심사원 자격획득과 내부심사 수행 ▲준법감시 모니터링 등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규범준수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세아제강지주는 사내 준법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의 ‘통합 컴플라이언스 플랫폼’ 구축을 연내 완료해 회사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준법경영 활동 전반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 전반에 걸쳐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