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서울시와 손잡고 ‘모두의 맛집-전통시장’ 진행이랜드 밀리밤, ‘23SS 바람막이 컬렉션’ 출시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클럽 1주년 이벤트’ 전개
  • ▲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 서울시와 손잡고 ‘모두의 맛집-전통시장’ 진행

    현대그린푸드는 서울시와 함께 전통시장 성장 지원 프로젝트 ‘모두의 맛집-전통시장’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두의 맛집’은 지역 맛집을 선정해, 이들의 대표 메뉴를 가정 간편식(HMR)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현대그린푸드의 지역 상생 브랜드다. 

    현대그린푸드는 서울시와 공동 심사를 거쳐 HMR을 출시할 전통시장 숨은 맛집 5곳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40여 년간 축적한 식품 조리 및 위생에 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숨은 맛집으로 선발된 5곳에 HMR 개발·유통·마케팅 등 전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출시되는 HMR 제품은 현대그린푸드의 ‘스마트 푸드센터’ 등에서 생산되며,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현대식품관 투홈, 쿠팡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올가홀푸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프로모션 진행

    올가홀푸드가 지속 가능 수산물 유통 확대를 위해 ASC 인증 연어 등 다양한 노르웨이산 수산물 제품을 내달 4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지속 가능 수산물 대표 제품인 ‘ASC 인증 노르웨이 생연어’를 비롯해 ‘냉장 노르웨이 훈제연어 슬라이스’, ‘노르웨이 고등어살’ 등이다.

    ‘ASC 인증 노르웨이 생연어’는 노르웨이 청정해역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안전하게 키운 최상급(슈페리어)의 생물 연어로 지속 가능성 국제인증인 ASC 인증을 완료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횟감, 샐러드, 스테이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200g부터 300g, 500g, 1.5kg까지 총 4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 ▲ ⓒ이디야
    ▲ ⓒ이디야
    ◇ 이디야커피, ‘이디야 가맹점 신제품 공모전’ 진행

    이디야커피가 지난 24일 가맹점주와 메이트를 대상으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이디야 가맹점 신제품 공모전’의 결선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의 생생한 의견 반영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차 심사를 통과한 12개 메뉴에 대한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신제품 공모전은 에스프레소 활용 음료 등 총 4가지 분야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총 120개 아이디어가 출품됐다. 이디야커피는 이 중 아이디어, 시장성, 현실성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쳤고, 최종 심사는 이디야커피 가맹점주협의회 및 임직원의 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심사 결과 최종 우승은 이디야커피 수원영통디지털점으로 선정됐으며, 우승팀에게는 행운의 열쇠 10돈과 물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출시될 신메뉴로 우선 검토된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침대, 봄맞이 ‘스프링 프로모션’ 진행

    시몬스가 결혼·이사 시즌인 봄철을 맞아 ‘스프링 프로모션’을 필두로 한 대국민 안전확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스프링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5% 이상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 세트, 퍼니처(소파)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을 준비했다.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특정 모델에 최대 5% 할인한다. 대형 사이즈 ‘라지킹(LK)’ 구매 시 3%, ‘킹오브킹(KK)’과 ‘그레이트 킹(GK)’을 구매하면 5% 할인이 더해진다. 또한 자녀 침대를 위한 ‘슈퍼싱글(SS)’ 사이즈 인기품목은 최대 5% 할인한다.

    여기에 매장별로 매트리스와 프레임, 매트리스와 케노샤 홈 침구의 세트 구매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할인폭은 25% 이상으로 커진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진천군과 지속가능경영 협력 모델 구축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ESG) 실천을 위해 충북 진천군과 기업-지자체 간의 ESG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포괄적 ESG 협력관계 구축 △탄소 중립 실천 △자원 순환 경제 실천 △기업의 지역사회 환원 등의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과 진천군은 올해 상반기 내 ESG 관련 협업 과제를 선정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국내외 ESG 선도기업으로서 진천군에 지속가능경영 노하우를 전파하고, 진천군은 CJ제일제당이 신기술을 상용화하는 단계에서 시험 적용 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맡는다.

    우선적으로 CJ제일제당은 올해 K-푸드 전진기지인 충북 진천 CJ블로썸캠퍼스에 목재 연료(바이오매스)로 공장을 가동하는 시설을 준공한다.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는 ‘산림자원순환형 그린뉴딜 에너지 공급’ 사업으로, 2025년부터 햇반 등의 가정간편식 제품이 친환경 에너지로 생산될 예정이다.
  • ▲ ⓒBBQ
    ▲ ⓒBBQ
    ◇ BBQ 올리버스, 창신동 어르신께 도시락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창신동 쪽방촌 70가구에 BBQ 제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식사 키트'를 전달했다.

    이날 올리버스는 홀몸어르신 위주로 선정한 70가구를 직접 방문해 건강 확인과 안부 묻기, 정보에 취약하다는 특성을 고려해 어르신들에게 최근 증가한 금융사기에 대한 예방법을 알려드리는 등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는 '사랑의 식사 키트'를 전달했다.

    '사랑의 식사 키트'는 한끼 도시락, 닭가슴살 새우볶음밥, 소시지 컵밥으로 구성되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 ▲ ⓒ코스맥스
    ▲ ⓒ코스맥스
    ◇ 코스맥스,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아워’ 동참

    코스맥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했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지난 2007년부터 주최해 온 행사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것으로 기후변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세계적인 랜드마크부터 글로벌 기업들이 동참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지난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경기 성남시 소재 판교 사옥 외부 간판 조명을 포함해 필수 조명을 제외한 모든 전등을 소등했다.

  •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웨이크메이크, ‘컬러는 웨이크메이크’ 캠페인 전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자체 화장품 브랜드(PB) ‘웨이크메이크(WAKEMAKE)’가 컬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4월 말까지 ‘컬러는 웨이크메이크’ 캠페인을 전개한다.

    봄과 잘 어울리는 색상인 ‘코랄’을 컨셉트로 대표 상품인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의 신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인다. 코랄 컬러로 구성된 ‘소다 코랄 블러링’, ‘캔디 코랄 블러링’ 팔레트 등이다.

    제품별 상세 페이지에서는 맞춤 메이크업을 위한 다양한 컬러 조합 꿀팁과 함께 웨이크메이크 모델인 가수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의 코랄 컬렉션 화보도 만나볼 수 있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 ⓒ신세계인터내셔날
    ◇ 에스아이빌리지, 조명 카테고리 판매 전년比 222%↑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이사가 줄면서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수요 또한 급격히 줄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 26일까지 조명 카테고리 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2% 신장했다.

    아르떼미데는 1월부터 3월 현재까지 에스아이빌리지 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00% 폭증했다. 앵글포이즈도 에스아이빌리지 내 동기간 매출이 275% 신장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음달 4월 2일까지 아르떼미데 조명을 20% 할인 판매하는 단독 기획전을 선보인다. 
  • ▲ ⓒ이랜드글로벌
    ▲ ⓒ이랜드글로벌
    ◇ 이랜드 밀리밤, ‘23SS 바람막이 컬렉션’ 출시

    이랜드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키즈 트렌디 편집숍 밀리밤이 ‘23SS 바람막이 컬렉션’을 출시한다.

    신상품은 ‘경량 화섬 아노락 상하세트’와 ‘바람막이 점퍼’로 구성된다. 모두 구김이 적고 가벼운 경량 화섬 소재로 만들어져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어 땀이 나도 잘 달라붙지 않고 통기성이 좋아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원단에 생활 방수 코팅이 적용돼 일교차가 큰 간절기부터 한여름 장마철까지 두루 착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표 상품인 ‘경량 화섬 아노락 상하세트’는 여유로운 핏의 하프집업 아노락 상의와 5부 기장의 반바지가 세트로 출시된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시민 참여형 캠페인 ‘퍼플데이 행사’ 성료

    남양유업은 지난 24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진행한 ‘퍼플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한국뇌전증협회와 공동으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된 ‘퍼플데이’는 뇌전증 환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매년 3월 26일에 진행되는 이벤트로, 75개 국가 지부와 112개국 비영리 단체가 함께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뇌전증 인식개선 그림·표어 전시, 뇌전증 관리·지원법 입법 서명운동,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꾸며졌다. 

  • ▲ ⓒ파스쿠찌
    ▲ ⓒ파스쿠찌
    ◇ SPC 파스쿠찌, 콜드브루 신제품 3종 출시

    파스쿠찌가 콜드브루를 활용한 커피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고소한 식물성 오트 음료와 콜드브루 커피에 티라미수 젤라또를 더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오트 콜드브루 플로트’ △상큼한 코코넛 레몬베이스 그라니따에 콜드브루 샷을 넣어 조화로운 맛을 완성한 ‘리모네코코 커피 그라니따’ △쫀득한 솔티 카라멜 젤라또에 콜드브루 커피와 휘핑크림이 어우러져 달콤하고 부드러운 ‘돌체 콜드브루 그라니따’ 3종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8~9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콜드브루 신제품 3종 2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 ▲ ⓒ 제주개발공사
    ▲ ⓒ 제주개발공사
    ◇ 제주개발공사-광동제약, 삼다수 출시 25주년 친환경 캠페인 성료

    제주삼다수가 25주년을 맞아 플라스틱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Bottle to Something Goods)’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4~26일 노들섬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총 50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했다. 친환경 이벤트 ‘삼다Pick’에는 2500명 이상 참여하며 친환경 행보에 동참했다.

    제주삼다수는 소비자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체감해 보고, 생활 속 실천까지 이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 ⓒKT&G
    ▲ ⓒKT&G
    ◇ KT&G, ‘2023 상상 마케팅스쿨’ 모집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를 다음 달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 단계로 구분돼 진행된다. 전문가 강의와 과제 수행으로 구성된 기초과정 ‘Challenger’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10%인 80명이 16개 팀으로 ‘Changer’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이후 ‘Hackerthon’에 참여해 경쟁 PT를 진행한다. 우수팀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총 상금 규모는 1800만원이다.
  • ▲ ⓒ티몬
    ▲ ⓒ티몬
    ◇ 티몬, ‘1DAY 메가딜’ 특별전

    티몬이 27일 단 하루패션&뷰티 인기 아이템들을 메가급 혜택과 가격으로 선보이는 ‘1DAY 메가딜’ 특별전을 개최한다.

    먼저 아동복 브랜드 ‘에스핏’의 봄·여름 시즌 상품들을 최대 99% 할인판매한다. 대표 제품인 ‘프린팅로브 가디건’과 ‘아티스트 셔츠’ 두 가지 옵션은 오직 티몬 고객 1인 1개 구매 한정으로 ‘300원’에 판매한다.

    패션잡화 브랜드 ‘풀문’의 여행 및 패션잡화 200종도 최대 70% 할인한다. 뷰티 브랜드 ‘폴메디슨’의 시그니처 퍼퓸 바디워시·바디로션, ‘트리트룸’의 시그니처 퍼퓸 샴푸·트리트먼트도 메가급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닥터에이지 시카패드’, ‘웰파 기능성 팬츠’, ‘수입 브랜드선글라스’ 등을 1만원대에 판매하는 ‘만원의 행복’도 전개한다.
  • ▲ ⓒGS25
    ▲ ⓒGS25
    ◇ GS25, ‘찐 비프버거’ 최대 80% 할인 판매

    GS25가 지난 주 출시한 ‘찐! 디럭스에그비프버거’를 포함한 3종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반값 프로모션은 행사 카드 결제 시 가능하며 4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콜라도 무료 증정한다.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 음료를 포함한 세트 구성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GS25가 제공하는 모든 할인을 적용하면 최대 8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정상가 4000원 상품은 800원에, 3900원 상품은 최저 780원에 구매 가능하다.
  •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클럽 1주년 이벤트’ 전개

    한국필립모리스가 멤버십 프로그램 ‘아이코스 클럽’ 론칭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30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코스 공식 매장 및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이코스 클럽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만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보상판매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이코스 일루마를 구매하는 클럽 멤버십 고객들에게 일루마 전용 액세서리인 실리콘 슬리브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아이코스 클럽 멤버가 이벤트 기간 내 친구 추천 성공 시, 기존 500점에서 2배 늘어난 1000점의 아이코스 클럽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중 600점 이상의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명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 ▲ ⓒ한샘
    ▲ ⓒ한샘
    ◇ 한샘몰, 구글 플레이스토어 카테고리 1위 달성

    한샘의 자사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부동산·홈인테리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한샘몰은 ▲1만 개 이상의 다양한 홈리모델링 시공 사례를 제공하는 ‘아파트로 찾기’ ▲간단한 견적부터 한샘의 3D 설계프로그램 ‘홈플래너’로 만들어진 세부 견적을 플랫폼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언택트 3D 제안서’ ▲시공 과정을 일일히 기록해 공사 과정 모니터링과 AS를 투명하게 진행하도록 돕는 ‘리모델링 매니저’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한샘은 이러한 한샘몰의 기능 및 콘셉트를 알리는 마케팅 캠페인을 이달 중순부터 진행했다. 그 결과 한샘몰은 론칭 1개월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부동산·홈인테리어 카테고리 순위 1위에 올랐다.

    캠페인 진행 이전 대비 13계단 뛰어오른 수치다. 애플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순위는 190위에서 14위까지 뛰어올랐다. 이어 전월 동기 대비 신규 앱 다운로드는 299% 증가했으며, 평점은 21% 오른 4.7점을 기록했다.
  • ▲ ⓒ서울우유
    ▲ ⓒ서울우유
    ◇ 서울우유, 국산 우유크림 사용 '크림하프롤·도넛'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산 원유 우유크림이 들어간 '크림하프롤'과 '크림도넛'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서울우유 '크림하프롤'은 크림빵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 내용물은 보여주는 인증샷)'에서 착안한 크림 디저트다. 

    하프롤 형태의 시트는 크기를 도톰하게 높이고 서울우유의 휘핑 크림을 사용했다. '크림도넛'은 서울우유 동물성, 식물성 휘핑크림을 혼합한 디저트다. 

    우유를 사용해 베를리너 도우를 사용해 도넛 맛을 구현했다.  신제품 2종은 냉동 보관을 우선하며 실온 해동 1시간 이상, 냉장 해동 3시간 이상을 추천한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참여 고객 모집

    현대홈쇼핑이 다음 달 16일까지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아프리카 탄자니아 의류 기부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참여 고객을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홈쇼핑은 고객으로부터 잘 입지 않는 옷을 기부받고 선별, 세척하는 과정을 거쳐 아프리카 동부의 탄자니아에 전달하게 된다.

    고객은 1인당 최대 5벌을 기부할 수 있다. 캠페인 신청 화면에서 이름, 연락처, 수거지 주소 등을 기재한 뒤 옷을 넣은 박스를 현관문 앞에 두면 현대홈쇼핑에서 배송기사를 보내 수거한다.

    기부된 의류는 중고 의류 전문 업체의 철저한 선별과 세척을 거치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기부 물량에 셔츠, 니트 등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및 직매입 새 상품 의류를 추가해 총 5만벌을 현지에 보낼 계획이다.
  • ▲ ⓒ롯데온
    ▲ ⓒ롯데온
    ◇ 롯데온·롯데백화점, LVMH코스메틱스와 업무협약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이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업무 협약에 따라 롯데온과 롯데백화점, LVMH코스메틱스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공동의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LVMH코스메틱스 브랜드의 신상품을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거나 롯데 단독 출시 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동의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롯데가 가진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 및 판로 확대에 힘쓰며, 양사간 시너지를 내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 ▲ ⓒ농협유통
    ▲ ⓒ농협유통
    ◇ 농협하나로마트, ‘활 암꽃게’ 판매

    농협하나로마트가 봄 대표 수산물인 ‘활 암꽃게’ 판매에 나선다.

    꽃게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비만과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키토산이 풍부하여 스태미나를 증진시키고 뼈를 단단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봄 암꽃게는 알 뿐만 아니라 살이 오르고 껍데기가 단단해 연중 맛이 가장 뛰어나다. 산란을 앞둔 암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은 1년 내내 두고 먹어도 그 맛과 향을 잃지 않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